편의점CU, ‘책임음주연합’과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편의점CU, ‘책임음주연합’과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 전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7.18 12: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BGF리테일은 ‘책임음주연합(Responsible Drinking Alliance)’과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 BGF리테일

BGF리테일은 ‘책임음주연합(Responsible Drinking Alliance)’과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책임음주연합은 글로벌 주류 제조 기업과 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의 연합체로,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BGF리테일 류왕선 상품∙마케팅부문장, 송재국 상품본부장을 비롯한 디아지오 코리아 조길수, 하이네켄 코리아 카일리 월브릿지, 에드링턴 코리아 김주호 대표이사, 주한유럽상공회의소 크리스토프 하이더 총장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소년의 음주 예방을 위한 △공익 콘텐츠 개발·홍보 △주류 판매 관련 편의점 근무자 교육 △그밖에 다양한 관련 프로그램의 개발·이행 등이 포함됐다.

이에 따라 CU는 내달부터 1999년 이후 출생자는 주류구매가 불가능함을 안내하는 ‘사랑해요 1999’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해당 캠페인의 일환으로 CU는 전국 점포에 청소년 음주 예방 영상을 홍보하고 주류 판매 관련 안내문을 부착할 예정이다.

또 점포 근무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주류 판매 예방 수칙 관련 교육 자료를 배포할 방침이다.

BGF리테일 담당자는 “CU는 국내 대표 편의점으로서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건전한 음주 문화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과 협업하여 적극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 2017-07-25 09:11:05
CU가 GS25에 비해서 대외적인 활동이나 차별화하를 위해서 많은 것을 하는 것 같네용
많은 정보 부탁드립니당~~~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