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 보구여관 130주년 기념 태교음악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화의료원, 보구여관 130주년 기념 태교음악회 개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10.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 초청 다양한 건강강좌도 진행 예정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이화의료원은 보구여관 130주년 기념 태교음악회를 개최한다.ⓒ이화의료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심봉석)은 국내 최초 여성병원인 보구여관 설립 130주년을 맞아 오는 11월 2일 이화여대 신촌캠퍼스 중강당에서 ‘이화의료원과 EBS 육아학교가 함께하는 태교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화의료원이 주최하고 이화여대 의과대학 산부인과교실이 주관하며, EBS 육아학교, 양천구청, 양천구 보건소, 남양우유, 매일유업, 일동후디스, 닥터랩이 후원하는 이번 음악회에는 200명의 임산부를 초청, 건강강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건강강좌에는 이경주 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교수가 ‘임산부 체중의 비밀과 태아 프로그래밍’, 서재걸 차의과대학 산부인과 교수가 ‘음악과 태교’라는 주제로 각각 임신과 태교에 관한 유익한 건강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음악회에선 김상곤 이화여대 명예 교수를 비롯해 국내 정상의 성악가와 연주자들이 참여해 ‘산들바람’, ‘남 몰래 흘리는 눈물’, ‘시월의 어느 멋진 날에’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태아초음파 사진전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음악회에 참여를 원하는 임산부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참석자 모두에게 푸짐한 육아용품과 여성건강백서 ‘여자, 100세까지 건강하게’가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유아 카시트, 유모차, 화장품 세트 등도 증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