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협력사와 ‘공정거래협약’ 체결…상생경영 속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국제강, 협력사와 ‘공정거래협약’ 체결…상생경영 속도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10.2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왼쪽)과 서석순 에스엘이엠씨 대표가 공정거래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동국제강

동국제강은 26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강재영 동반성장위원회 운영국장, 24개 협력사 대표 등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공정거래협약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공정거래협약은 대기업과 협력사가 공정거래 관련 법령의 자율준수, 상생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으로 1년 단위로 체결해 이행하는 제도다. 이날 동국제강과 협력사들이 체결한 협약은 공정위 4대 실천사항 준수, 공정한 계약의 체결·이행, 법 위반 예방·준수, 상생협력을 위한 지원사항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동국제강은 이번 협약 체결로 △협력사 실적 기여에 대한 성과금제도 도입 △최우수 협력사 인센티브 지급 △협력사 정기안전교육 지원 △협력사 ISO 취득 컨설팅 지원 등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항을 약속했다. 또한 보건 의무실 운영지원, 건강한 직장 만들기 프로젝트 등 협력사 임직원들의 건강을 위한 지원책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강재영 동반성장위원회 운영국장은 "자발적으로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하는 기업이 증가할수록 동반성장의 미래는 밝다"고 전했다. 이에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도 "공정거래협약 체결을 계기로 협력사와 진솔한 대화를 지속하며 함께 성장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동국제강 협력사인 서석순 에스엘이엠씨 대표는 협력사를 대표해 "동국제강과 함께 본격적으로 상생을 추구하게 되어 기쁘며 든든한 파트너로써 변화의지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