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현대라이프생명은 지난 7월부터 고객 편의성 증대와 고객접점의 디지털화를 위해 '현대라이프 모바일 보험증권'을 시행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 보험증권은 스마트폰을 통해 보험계약의 성립과 계약내용을 증명하는 보험증권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종이로 된 보험증권은 휴대하기가 어려워 가입할 때 한번 확인하는데 그치는 것으로 끝났지만, 모바일 증권은 언제 어디서나 내 보험의 보장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보험 가입자들의 활용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보험 청약 시 보험증권 수령방법을 모바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통해 보험증권의 발급을 신청한 고객에게 2일 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달된다. 고객은 보험증권을 스마트폰에 보관해 놓고 언제 어디서든 쉽게 조회를 할 수 있으며, 계약 및 보장안내 뿐만 아니라, 필수안내 내용에 청구가이드, 회사소개 등의 부가 컨텐츠도 이용 가능하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보험을 이용하는 전 과정에서 디지털을 통한 쉽고 간편한 경험을 제공해, FP들의 세일즈 역량 강화 뿐만 아니라 고객만족도 제고에도 기여하게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보다 가치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존 보험과는 차별화된 경험과 만족을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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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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