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스타트업 성공을 위한 맞춤형 전문 세미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EB하나은행, 스타트업 성공을 위한 맞춤형 전문 세미나 개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11.2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KEB하나은행은 지난 23일 외부 전문가 초청 강연 세미나인 '1Q Lab 유니-콘(Unique Conference)'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지난 23일 외부 전문가 초청 강연 세미나인 '1Q Lab 유니-콘(Unique Conference)'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7월에 출범한 1Q Lab 5기 스타트업(Start-Up) 기업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1Q Lab은 KEB하나은행이 지난 2015년 6월에 은행권 최초로 설립한 핀테크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다.

17일 KEA특허지원센터의 ‘해외진출 스타트업이 알아야 할 특허지식’을 주제로 한 강연을 시작으로 23일 보안세미나, 11월중 법률세미나를 추가 개최해 ‘1Q Lab’의 스타트업 기업들의 혁신적 사업모델이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특히, 금일 금융보안원의 보안세미나에서는 ‘핀테크 기업이 고려해야 할 주요 보안 위협’을 주제로 핀테크 서비스의 안정적 성공을 위한 보안 필수점검 사항과 해결방안을 모색했고, 기업별 맞춤형 멘토링 세션에서는 사업현안에 대한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은 "이번 특허∙보안∙법률 멘토링 세미나를 통해 외부전문가와 스타트업을 연결함으로써 해외진출∙보안점검 등 스타트업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스타트업들과 다양한 행내 및 산학협력 네트워크 시너지 기회를 마련해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울 계획이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