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KEB하나은행은 해외 17개 영업점 손님을 위해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Digital Lounge’를 새로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Digital Lounge’는 기존 해외 영업점의 대면 영업방식에 디지털 마케팅을 접목한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으로, 해외 손님들의 제한된 접근성을 해소하고 은행업무와 관련된 최적의 정보를 제공하겠단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서비스는 손님들에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연령대, 취미 등을 고려한 맞춤형 은행상품 광고를 제공한다. 상세내용을 원하는 손님은 해당 광고를 클릭하여 별도의 앱 설치 없이 ‘Digital Lounge’ 모바일 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나아가 보다 구체적인 상담을 원하는 손님은 ‘Digital Lounge’ 상담신청 기능을 통해 영업점 직원으로부터 콜백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직접 전화연결도 가능하여 △예∙적금 △대출 △환전 △송금 △수출입 등 원하는 거래에 대한 전문상담을 바로 받을 수 있다.
출시 대상 영업점은 영국, 프랑스, 호주, 중국, 일본 등 15개국에 소재한 17개 해외 영업점이고 사용 편의를 위해 한국어와 영어 이외에도 지역에 따라 불어, 중국어, 일본어를 지원한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부 관계자는 “Digital Lounge는 KEB하나은행의 글로벌 부문 및 미래금융 부문의 강점을 합친 새로운 금융 플랫폼”이라며 “향후 지원 언어 확대 및 모바일 리플렛 서비스 제공 등의 기능을 추가하여 KEB하나은행 해외 네트워크 전체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