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에너지, 인턴사원 지침서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STX에너지, 인턴사원 지침서 발간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11.2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식 때 맛집 추천, 직원 혜택 100% 활용법 등 수록
STX에너지는 인턴들이 회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은 ‘STX 신입사원 백서’를 발간했다. 

▲ STX에너지 인턴들이 최근 발간한 ‘STX 백서’     © 시사오늘

STX에너진는 앞서 STX 인텐시브 인턴 과정을 수료한 11명의 근무 기간 동안 현업에서 쌓은 경험 및 업무 지식을 상세히 서술한 신입사원 매뉴얼을 책으로 출판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책에는 회사 근처의 숨은 맛집을 비롯해 직원 대상의 무료 피트니스와 같은 ‘회사 복지 100% 활용하기’ 등 유용한 정보부터 STX에너지의 사업 소개나 관련용어 등 전문적인 내용까지 담겨있다.

이는 ‘사랑 받는 STX 신입사원’이 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모든 노하우가 책 한 권에 담겨 있는 것이다.

STX에너지 관계자는 “STX에너지 인턴들이 이 책을 발간한 것은 다름 아닌 향후 STX에 입사할 인턴 및 신입사원을 위해서”라며, “이들은 입사초년생들이 회사에서 대부분 비슷한 시행착오를 겪는다는 데 착안해 바쁜 일과 중에도 입사 초기부터 틈틈이 모여 기획 및 제작을 주도적으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이 책에는 실제 송금 중 금액 단위를 잘못 적어 곤경에 처한 일, 전문용어를 몰라 하루 종일 인터넷을 뒤지다가 옆 선배에게 문의해 단 몇 초 만에 해결했던 웃지 못할 사연까지 신입사원 시절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가 담겨있다.

또한 이 책은 STX에너지가 진행하고 있는 사업, 에너지 관련 용어부터 인턴들이 각자 맡았던 프로젝트나 업무 등 전문적인 내용도 다루고 있어 차후 입사하는 후배들의 근무 부서 선택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STX에너지 인사총무팀 관계자는 “인턴들이 일과 후 자투리 시간을 내 제작한 신입사원 백서에는 근무 기간 동안 이들의 성실함과 열정이 그대로 녹아있다”며, “이 책이 향후 입사할 인턴 및 신입사원들에게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는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