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철광석 선물 ETN 2종 신규 상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신증권, 철광석 선물 ETN 2종 신규 상장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1.3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대신증권이 국내 투자자들로 하여금 보다 쉽게 철광석에 투자할 수 있는 ETN 2종을 신규 상장했다. ⓒ대신증권

대신증권은 국내투자자들이 쉽게 철광석(Iron Ore)에 투자할 수 있는 ‘대신 철광석 선물 ETN(H)’과 대신 인버스 철광석 선물 ETN(H)’을 글로벌 최초로 신규 상장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상품은 미국, 중국 등 글로벌 주요국 경기회복과 인프라 투자 확대에 따른 철강 수요 기대감을 반영해 대신증권이 만든 상장지수증권(Exchange Traded Notes, ETN)이다.

우선, ‘대신 철광석 선물 ETN(H)’은 싱가포르증권거래소(Singapore Exchange, SGX)에 상장돼 있는 철광석 선물[SGX TSI Iron CFR China(62% Fe Fines) Index Futures]의 일간 수익률을 플러스 1배 추종하는 상품이고, ‘대신 인버스 철광석 선물 ETN(H)’은 일간 수익률을 마이너스 1배 추종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환헤지형 상품으로 환율 변동이 수익률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단, 기초자산의 가격 변동에 따라 투자 손실이 발생할 수는 있다. 만기는 5년이며, 연 1.9%의 제비용이 발생한다.

대신증권 이환목 마켓솔루션부문장은 “철광석 등 산업용 금속가격은 통상 세계 경기가 회복되는 국면에서 상승세를 탄다”며 “대신증권 ETN 상품을 활용한 대체투자가 보다 쉽고 편한 원자재 투자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상품 관련 문의사항은 대신증권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고객감동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