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콜봇’ 개발 개시…“최상의 금융서비스 제공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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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콜봇’ 개발 개시…“최상의 금융서비스 제공할 것”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2.21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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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케이뱅크는 KAIST KECI Lab.(Knowledge Engineering and Collective Intelligence, 카이스트 지식공학 및 집단지성 연구소), 데일리인텔리전스와 인공지능(AI) 음성상담 ‘콜봇’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케이뱅크 측은 현재 적용 중인 챗봇 기술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자연어 처리와 분석, 머신러닝을 활용해 현재 ‘단순문답형’인 챗봇 엔진을 ‘상황인지형’으로 업그레이드한다는 것. 고도화된 챗봇은 고객의 상담 의도를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고, 이에 따라 응답 커버리지도 확대된다.

아울러 강화된 챗봇 엔진을 기반으로 한 ‘콜봇’ 개발도 시작된다. 챗봇이 텍스트 기반의 상담 서비스라면, 콜봇은 실시간 음성상담을 의미한다. 상담원은 콜봇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 시 직접상담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동일시간 내 응대할 수 있는 고객 수를 대폭 늘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상담이 몰리는 상황에서의 고객 대기시간 단축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케이뱅크 안효조 사업총괄본부장은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챗봇 고도화는 물론 콜봇 연구개발까지 나서게 됐다”며 “핀테크와의 과감한 접목을 통해 최고의 기술이 최상의 고객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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