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KEB하나은행, 포모사본드 4억2500만불 발행…KB국민은행, ‘KB굿잡 사이트’ 개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KEB하나은행, 포모사본드 4억2500만불 발행…KB국민은행, ‘KB굿잡 사이트’ 개편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2.2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지난 23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신한 PIONEER’ 고객 자문단 발대식에서 행사에 참석한 고객 자문단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신한은행

신한은행, 고객 자문단 ‘신한 PIONEER’ 신설!

신한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 PIONEER’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 PIONEER는 신한은행의 고객 자문단 제도로 고객의 생생한 의견을 반영해 고객 관점에서 은행의 상품, 서비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자 신설됐다.

이들 자문단은 투명한 심사를 통해 최종 10명이 선발됐으며,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상품·서비스 체험 △인터뷰 및 인터넷 조사 등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도출된 개선과제는 은행 경영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자문단이 전달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대 고객 서비스에 즉각 반영해 실절적으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보여드릴 예정”이라며 “고객 주도적 경영참여의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만족 1등 은행의 위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KB굿잡 사이트' 전면 개편

KB국민은행은 26일 취업준비생과 구인기업을 위한 온라인 일자리정보제공 사이트인 ‘KB굿잡 사이트’를 전면개편하고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굿잡 사이트는 KB국민은행이 운영하는 무료 일자리 정보제공 사이트로,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KB굿잡 취업박람회’ 및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 개편내용은 KB굿잡 취업박람회의 온라인 연계와 취업컨설턴트를 통한 취업컨설팅 서비스 제공이다. 사이트 회원에게는 활동실적을 합산하여 굿잡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적립된 포인트는 사이트 내 각종 이벤트 참가, 취업컨설팅 신청 및 취업박람회 우대 혜택 등 다양한 컨텐츠에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금번 사이트 개편을 통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컨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회원 가입한 학생에게는 굿잡 포인트를 우대 제공하고, 사이트 내 전용관을 운영해 고졸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의 채용정보, 기업안내 및 정부의 고용혜택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취업컨설팅의 경우 취업준비생들의 가장 큰 고민인 이력서 작성, 면접Tip 등에 대해 전문 취업컨설턴트에게 온라인으로 컨설팅을 받아 볼 수 있다”며 “구직자들의 큰 환영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선착순 회원가입, 앱 다운로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모바일 문화상품권, 커피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도 마련했다. 

KEB하나은행, 포모사본드 4억2500만불 발행

KEB하나은행은 지난 23일 대만시장에서 5년 만기의 미화 4억2500만 불(원화 4586억 원 상당액) 포모사본드 발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다고 26일 밝혔다.

포모사본드는 대만에서 외국 기관이 대만 달러화가 아닌 다른 통화로 발행하는 채권을 의미한다. 이번에 발행되는 채권은 3개월 리보(Libor) 금리에 0.80%를 가산하는 변동금리 구조로 결정되었으며 이는 국내 시중은행이 발행한 5년 만기 포모사본드 중 최저 가산금리다.

최근 미국 금리 인상에 대한 우려로 글로벌 금융 시장이 경색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시장에서 발행된 시중은행들의 유통금리수준(3ML+85bp~88bp)보다도 낮은 수준이었으며, 발행금액 면에서도 50개 기관에서 총 10.7억불의 주문이 몰리면서 국내시중은행이 발행한 포모사본드 중 최대 금액으로 발행됐다.

한편, 이번 발행대금은 오는 3월 13일 입금되며, 주간사는 크레디트 아그리콜증권과 시티증권이 공동주간사로 참여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