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손태승 우리은행장, 우리미소금융재단 회장 취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손태승 우리은행장, 우리미소금융재단 회장 취임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2.2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손태승 우리은행장(사진 왼쪽 세 번째)이 27일 우리미소금융재단 회장 취임 후 조수형 감사(왼쪽 첫 번째), 유수현 이사(왼쪽 두 번째), 전원일 이사(왼쪽 네 번째), 김용태 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손태승 우리은행장, 우리미소금융재단 회장 취임

우리미소금융재단이 이사회와 총회를 개최하고 손태승 우리은행장을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또, 조수형 우리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장을 감사로 선임했다.

손 신임회장은 1959년생으로 전주고, 성균관대 법학과, 서울대 대학원 법학 석사 졸업 후, 1987년 우리은행에 입행해 전략기획부장, 우리금융지주 상무, 글로벌사업본부 부문장 등을 거쳐 현재 우리은행 은행장 직을 수행 중이다.

▲ 하나저축은행이 27일 ‘2018 행복나눔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사회공혼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하나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2018 행복나눔 사회공헌 캠페인 사회공헌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하나저축은행이 27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행복나눔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사회공헌보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나저축은행은 지난 2013년부터 사회적 경제 기업으로부터 쌀을 구매해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에 임직원이 직접 전달하고 말벗도 되어 드리는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연 3~4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직원 및 재능기부자와 연계한 장수사진 촬영·액자 제공, 이미용 봉사 및 문화재 지킴이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하나금융그룹의 모두하나데이 기부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행복을 나누고 있다.

하나저축은행 황종섭 사장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앞으로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며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포용적 금융 지원에 적극 동참해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금융기관으로 나아가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KB국민은행이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KB굿잡 취업학교 제5기’를 올 9월말까지 운영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취업준비생 위한 ‘KB굿잡 취업학교 5기’ 운영

KB국민은행이 27일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교육부에서 추천한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준비생 105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학교 제5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5기 참가자에게는 27일부터 1박2일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열리는 입학식 및 취업 캠프를 시작으로 올 9월 말까지 약 7개월에 걸쳐 취업성공을 위한 원-스톱(One-Stop)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참가 학생들은 성공 취업전략, 입사지원서 컨설팅 및 실전 모의 면접 등 취업 필수 과정을 집중교육 받게 되며, 캠프 종료 후에도 전담 컨설턴트 배정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취업컨설팅과 정기적인 진로 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학교가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첫걸음을 위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앞을도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에 더욱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취업 프로그램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