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삼성증권, 30일까지 ‘삼성ETN 이벤트’ 진행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삼성증권, 30일까지 ‘삼성ETN 이벤트’ 진행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3.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삼성증권이 삼성ETN 매수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삼성ETN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30일까지 ‘삼성ETN 이벤트’ 진행

삼성증권이 자사 상장지수증권(Exchange Traded Notem, ETN)을 온라인으로 매수하면, 거래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삼성ETN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증권의 온라인 채널인 삼성증권 POP HT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엠팝(mPOP)’ 등을 통해 삼성ETN을 100만 원 이상 매수하면 1만 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30일까지 삼성ETN 매수 누적금액이 1억 원 이상이면 5만 원 권 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에서 마케팅 동의와 ‘삼성ETN 이벤트 참여 신청’을 한 뒤, ETN을 매매하면 된다.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삼성증권 공식 홈페이지와 엠팝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유안타증권이 미국 증시에 상장된 ETF에 투자하는 상품 ‘히든알파 EMP랩’을 지난 7일 출시했다.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美 증시 상장 ETF에 투자하는 ‘히든알파 EMP랩’ 출시

유안타증권이 지난 7일 미국 증시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해 꾸준한 인컴수익을 추구하는 랩어카운트 상품 ‘히든알파 EMP랩(글로벌인컴형)’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히든알파 EMP랩은 ETF를 활용한 EMP(ETF Managed Portfolio) 상품이다. 전 세계 ETF 시장의 약 75%를 차지하는 미국 증시에 상장된 다양한 글로벌 ETF를 포트폴리오에 편입해 부산투자 효과를 볼 수 있다.

자체 자산배분 모델에 따라 경기사이클 국면별로 주식, 채권, 리츠 등의 투자비중을 달리해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연 3% 이상의 분배금을 지급하는 ETF를 우선적으로 편입함으로써 자본차익 외에 꾸준한 인컴(income)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유안타증권 김주형 Global Wealth&Asset Mgt본부장은 “이 상품에 가입하면, 미국 증시에 상장된 다양한 투자자산과 전략을 추종하는 ETF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함으로써 글로벌 분산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저금리·고령화가 급속하게 진행되면서 꾸준한 인컴을 원하는 수요가 늘고 있는데, 포트폴리오 구성 단계에서부터 연 3% 내외의 ETF를 편입할 계획이므로 고객들에게 안정적으로 수익금을 지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