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데이콤, 신용등급 상향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데이콤, 신용등급 상향
  • 차완용 기자
  • 승인 2009.08.1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신평, LG데이콤 회사채 신용등급 AA-로 상향
LG데이콤 신용등급이 성장성과 재무안정성을 바탕으로 상향됐다.

(주)LG데이콤(대표이사 박종응, www.lgdacom.net)은 지난 7일, 국내 유수의 신용평가기관인 한국신용평가가 자사 회사채 신용등급을 기존 A+에서 AA-로 한 단계 상향 조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LG데이콤은 회사 신용도 향상은 물론 향후 자금 조달시 이자비용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신용등급 상향 조정에는 지속적인 매출 증가에 따른 LG데이콤의 성장성과 부채비율 하향 등 재무안정성, myLG070, myLGtv 등 신규사업 호조에 따른 성장잠재력 등이 주요했다.
 
한국신용평가는 보고서를 통해 이번 신용등급 상향은 인터넷, 솔루션, IDC 등 인터넷사업의 지속적인 매출 증가 및 인터넷전화 myLG070 사업의 본격화에 따른 성장성 호조와 이를 바탕으로 한 양호한 영업실적 시현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또한 차입금 축소 및 풍부한 유동성, 양질의 자산을 바탕으로 한 재무안정성과 자회사인 LG파워콤과의 사업협력 및 이를 통한 성장잠재력도 신용등급 상향의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한편 LG데이콤은 170만명이 넘는 인터넷전화 myLG070 고객을 확보함으로써 집전화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고, 인터넷TV(IPTV) 서비스 myLGtv를 통해 융합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LG데이콤은 지난 상반기, 매출 8954억원, 영업이익 1344억원, 당기순이익 1008억원 등 창사이래 최대의 경영실적을 거둬 정체된 통신시장에서 두자릿수 성장률 기록을 이어가는 한편 특히 8년여만에 반기를 기준으로 유선통신시장의 2위 자리를 되찾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