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 C&C, 인공지능 기반 약물 설계 플랫폼 개발 사업 협약…코웨이, '트리플파워 공기청정기'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 C&C, 인공지능 기반 약물 설계 플랫폼 개발 사업 협약…코웨이, '트리플파워 공기청정기'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4.2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 C&C, SK바이오팜과 '인공지능 기반 약물 설계 플랫폼 개발 사업' 계약 체결

SK㈜ C&C는 25일 SK바이오팜과 '인공지능 기반 약물 설계(Drug Design) 플랫폼 개발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신약 개발 초기 과정에서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모되는 신약 후보물질 탐색단계에 인공지능을 적용한 '약물 설계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기존의 신약 후보물질이 보유한 성질과 약효, 독성 등 특성에 관한 데이터에 기반한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한다. 개발된 인공지능 모델을 이용해 신규 화합물이 가질 각종 특성을 예측하고, 목표 속성에 부합하는 신규 화합물을 설계하는 것이 목적이다.

코웨이, 3면으로 강력 청정 하는 대용량 '트리플파워 공기청정기' 출시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좌우 강력한 흡입은 물론 바닥 공기까지 청정 케어 하는 대용량 공기청정기인 '코웨이 트리플파워 공기청정기 AP-2318D'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코웨이 트리플파워 공기청정기 AP-2318D는 80m2 (24평형) 면적의 대용량 제품으로 사무실·식당·유치원·학교·병원 등 넓은 실내 공간에 적합한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좌·우·아래 3면으로 공기를 흡입하는 새로운 방식의 트리플파워 시스템으로 공기 중은 물론 바닥 공간의 먼지까지 빠르고 강력하게 청정 하며 넓어진 청정 전용 면적 대비 컴팩트해진 사이즈도 주요 특징이다.

LG전자, 차기 전략폰에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 탑재

LG전자는 차기 전략 스마트폰 'LG G7 ThinQ'에 스마트폰 중 가장 밝으면서도 풍성한 색을 나타내는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탑재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이 알아서 사용환경에 따라 최적의 화질을 맞춰주고 배터리 효율을 끌어올리는 편의성까지 갖췄다.

대우전자, 상업용 전자레인지 5대 편의점 '7년 연속' 공급

대우전자는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등 국내 5대 편의점과 상업용에 전자레인지 공급 계약 연장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대우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34리터 상업용 전자레인지를 출시, 편의점 내 음식조리용 제품으로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주요 편의점과 공급계약을 맺어 왔다. 이번 계약 연장을 통해 대우전자는 7년 연속으로 상업용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고히 하게 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