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어린이 이동건강검진’ 행사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어린이 이동건강검진’ 행사 실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8.05.0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완주군 2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55명 건강검진 받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전북 완주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이동건강검진' 행사를 실시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회원사 및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과 함께 지난달 28일 전라북도 완주군 2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55명을 대상으로‘어린이 이동건강검진’행사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동건강검진 행사에서는 완주군 늘푸른지역아동센터, 고산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55명을 대상으로 △키, 몸무게 △체지방 검사 △시력 검사 △소변 검사 △청력 검사 △채혈 검사 △초음파 검사 △의사 문진 등 총 8가지 검사를 진행했으며, 협회 회원사에서 검사장비와 물품 지원과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구강소화기기과(과장 최선옥)와 협회 법규위원회 구강소화기기분과(분과장 황윤정)가 함께‘올바른 콘택트렌즈 사용을 위한 의료기기 안전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세라젬(아동 황사마스크 지원 및 자원봉사), ㈜스타키코리아(청력검사, 청능사), ㈜신한씨스텍(자원봉사), 지멘스헬시니어스㈜(초음파검사, 채혈검사), 칼스톨츠엔도스코피코리아(유)(자원봉사), ㈜한국존슨앤존슨비젼(시력검사, 자원봉사)등 6개사가 검사지원과 자원봉사자로 참여했으며, 한국알콘㈜, ㈜한국존슨앤존슨비전케어 등 2개사가 의료기기안전사용교육을 지원하는 등 모두 35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가했다.

이경국 협회장은 "이동건강검진사업을 통해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확인하고 검진결과를 살펴 2차로 발생 가능한 질환을 예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협회는 회원사와 함께 계속해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건강한 사회를 이룩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6월 대전(어린이), 10월 경기도 오산(어르신)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검진분야 또한 확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