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한국여성재단에 미투여성 위한 기부금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365mc, 한국여성재단에 미투여성 위한 기부금 전달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8.05.10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365mc는 한국여성재단에 미투여성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365mc

365mc는 지난 9일 한국여성재단에 10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을 전달하는 '젠더폭력 피해자를 위한 지원 #Me Too #With You'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젠더폭력 피해자를 위한 심리정서 상담 및 회복 프로그램, 법률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365mc 신촌점 김정은 대표원장은 "미투 운동으로 어느 때보다 여성의 삶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 시기"라며 "이미 상처받고 고통 받은 피해자에게 2차적 가해가 없도록 법적·사회적 제도가 확충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용기를 내서 피해 사실을 고발한 여성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국여성재단 이혜경 이사장은 "미투 운동은 피해자 스스로 용기를 내서 피해를 공론화시키고 성범죄 피해자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용기를 낸 피해자들이 일상으로 안착하여 안정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보호막을 마련해 주는 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위드유"라고 말했다.

한편 365mc는 이번 기부금 전달 외에 여성 안전을 주제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18일 '여성이 안전한 세상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여성재단에 1억원을 기부했고,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여성 안전'을 위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17일에는 여성긴급전화 1366대전센터와 함께 동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호신용 경보기 무료 배포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온 세상에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이익의 10%를 기부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