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하이트진로, 프로세코 와인 ‘미오네토’ 시음행사…홈플러스, 여름대표 삼계탕 등 보양식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하이트진로, 프로세코 와인 ‘미오네토’ 시음행사…홈플러스, 여름대표 삼계탕 등 보양식 선봬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7.1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하이트진로는 지난 13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 전세계 프로세코 와인 판매 1위인 ‘미오네토 프로세코 브뤼’ 출시기념 시음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프로세코 와인 ‘미오네토’ 출시 시음행사

하이트진로는 지난 13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 전세계 프로세코 와인 판매 1위인 ‘미오네토 프로세코 브뤼’ 출시기념 시음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프로세코 와인은 이탈리아의 베네토 지역에서 생산된 스파클링 와인을 말하며, 샴페인에 비해 숙성기간이 짧지만 과실향이 풍부하고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주류전문 컨설팅업체인 IWSR에 따르면 프로세코 와인은 샴페인을 포함한 스파클링 와인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다. 연간 영국에서 소비되는 프로세코 와인은 4억L에 달한다.

▲ 홈플러스는 본격적인 여름을 알리는 초복(7월17일)을 맞아 삼계탕을 비롯해 전복, 장어 등 원기회복을 위한 보양식을 다양하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 홈플러스

홈플러스, 여름대표 보양식 선봬

홈플러스는 본격적인 여름을 알리는 초복(7월17일)을 맞아 삼계탕을 비롯해 전복, 장어 등 원기회복을 위한 보양식을 다양하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여름대표 보양식 삼계탕은 올해 구색과 품질을 대폭 강화했다. 삼계탕용(450~650g), 튀김요리용(650~950g), 백숙용(950~1250g) 등 상품별 계육 크기를 다양하게 마련해 1인가구를 위한 소용량부터 온 가족을 위한 대용량 삼계탕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CJ ENM 오쇼핑, 중소기업 V커머스 지원 ‘오스타그램’ 시작

CJ ENM 오쇼핑부문은 효과적인 SNS 마케팅을 원하는 중소기업들에게 V커머스 영상(video commerce, 1분 내외의 상품 관련 영상)을 무료로 제작·유통해주는 신규 상생 프로그램 ‘오스타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뉴미디어가 새로운 쇼핑 플랫폼으로 급부상하자 많은 기업들이 V커머스 영상을 활용한 마케팅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V커머스 영상의 편당 제작비가 500만 원을 호가하다 보니 영상 제작 인프라 및 마케팅 자금이 부족한 중소기업이 V커머스 영상 제작·마케팅을 진행하기란 쉽지 않다.

이에 CJ ENM 오쇼핑부문이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중소기업들의 V커머스 마케팅 지원에 나선 것. CJ ENM 오쇼핑부문은 자사의 ‘DADA스튜디오’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기업들의 V커머스 마케팅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DADA스튜디오는 뉴미디어에 걸맞는 V커머스 영상을 제작·유통해 론칭 1년만에 국내외 구독자 1000만 명을 확보한 국내 최대의 V커머스 콘텐츠 전문 제작사다.

V커머스 콘텐츠를 제작해 국내는 물론 중국, 베트남, 멕시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등 총 7개국의 현지어 및 영문 전용 채널을 통해 유통하고 있으며 전 채널의 월간 콘텐츠 조회수는 1억 뷰에 달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