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태국 법인 설립…“동남아 시장 공략 가속화”
나스미디어, 태국 법인 설립…“동남아 시장 공략 가속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8.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그룹 디지털 미디어 렙사 나스미디어는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기 위해 태국 현지 법인 Nasmedia (Thailand) Co., Ltd 설립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나스미디어는 다년간 축적해 온 온라인, 모바일 광고에 대한 기술적 노하우와 광고 캠페인 운영 경험을 토대로 태국을 교두보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태국은 모바일 기기를 통한 소셜 미디어 액세스 부문에서 세계 상위 10위권, 일일 소셜 미디어 이용시간 부문에서는 세계 4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 외에도 페이스북 활성 유저 세계 8위이며, 특히 방콕은 도시 단위 활성 유저 기준 세계 1위로 인구수 대비 페이스북 활성 유저 비율이 세계 평균인 39퍼센트보다 훨씬 높은 67퍼센트에 달한다.

이러한 태국의 디지털 미디어 이용 특성을 고려, 나스미디어는 자사 페이스북 광고 플랫폼 Adfork(애드포크)를 활용해 태국 페이스북 마케팅 시장부터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또한 태국은 동남아 게임 시장 점유율 1위로 전체 동남아 게임시장의 23%를 점유하고 있다. 이에 나스미디어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모바일 앱 마케팅 플랫폼인 엔스위치(Nswitch)를 활용, 수 많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는 모바일 게임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태국 게임 마케팅 시장을 공략할 전망이다.

김병조 나스미디어 글로벌사업실·태국법인 대표 겸임 이사는 "앞으로 태국 법인을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적극 공략, 아시아를 선도하는 디지털 전문 광고 회사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