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여름방학 특집 청소년 직장체험 행사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캠코, 여름방학 특집 청소년 직장체험 행사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8.16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16일 부산 캠코 본사에서 열린 청소년 직장체험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캠코

캠코는 16일 부산 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캠코브러리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집 청소년 직장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캠코브러리란 캠코(KAMCO)와 도서관(Library)의 합성어로, 청소년의 학습문화 개선 및 정서 함양을 위해 캠코가 지역아동센터 내에 설치한 작은도서관이다. 현재까지 전국에 16호점을 개관했다.

캠코가 지난 2014년부터 추진한 ‘캠코 직장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직업선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신용‧경제교육을 통해 건전한 경제관념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희망 Replay’ 사회공헌활동이다. 지금까지 49회에 걸쳐 약 1280여 명의 청소년이 직장체험에 참여했다.

캠코는 그동안 캠코 직장체험 참여를 원하는 학교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올해부터 참여 학교를 기존 부산지역 중학교에서 경남지역 중학교와 특성화고까지 확대하고, 운영횟수도 월 1회에서 2회로 늘렸다.

이번 캠코 직장체험 행사는 특별히 여름방학을 맞아 캠코브러리 소속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한 국유지 실태조사 체험 △캠코 사무실 탐방 △열린도서관 방문, 독서교육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캠코는 청소년들이 직업에 대한 간접 경험을 통해 본인의 재능과 역량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청소년 직장체험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다양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