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찬, ‘신정아’ 핵폭탄 발언에 정치생명 끝나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운찬, ‘신정아’ 핵폭탄 발언에 정치생명 끝나나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1.03.2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정아 “정운찬 늦은 밤 호텔바로 불러내”…정운찬 칩거 중

동반성장위원장직 사퇴를 놓고 칩거에 들어갔던 정운찬 위원장이 최대 위기를 맞았다. 참여정부 시절 학력위조파문으로 사회를 들끓게 했던 신정아 씨가 2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자전적 에세이 <4001>에 대한 출판기념 간담회를 갖고 정 위원장 등 사회 권력층의 이중성을 적나라하게 폭로했다.

신 씨는 <4001>을 통해 “정 위원장이 늦은 밤 시간에 자신을 호텔 바로 불러냈다. 처음부터 일 때문에 만나는 것 같지 않았다. 정 위원장이 자신을 사랑하고 싶은 여자라고 했다”며 핵 폭탄급 발언을 했다.

신 씨는 이어 정 위원장이 서울대 총장으로 재직하던 당시 자신에게 서울대 미술관장과 서울대 미대 교수직을 제안한 사실까지 추가 폭로했다.

이는 그간 “신정아 씨는 (서울대) 미술관 운영에 대한 조언을 듣기위해 만나본 관계자 중 하나였다. 사립미술관 큐레이터를 몇 년 한 것 외에는 경력이 없는 사람한테 관장 자리를 제의한다는 것이 말이 되느냐”고 해명한 정 위원장의 발언을 정면으로 뒤집는 것이다.

▲ 22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신정아 자전 에세이 4001 출간 기자간담회'에서 신정아 전 교수가 생각에 잠겨 있다.

신 씨는 “언론을 통해 본 (당시) 정 총장의 인상과 실제 정 총장은 달랐다. 달랐다는 것은 혼란스러웠다는 의미”라며 “정 총장이 존경받고 있다면 이유가 무엇인지는 모르지만 내가 보기에 겉으로만 고상할 뿐 도덕관념은 제로”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파문이 확산되자 정 위원장 측은 신 씨의 주장을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당사자인 정 위원장은 일절 대응하지 않은 채 칩거에 들어갔다.

한편 진보논객인 진중권 문화평론가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며칠 전 신정아 얘기(를) 들었는데, 기사가 나오기 시작했군요. 아무튼 그 자서전에서 정운찬 씨가 무척 찌질 하게 나온다고…한 동안 인터넷이 심심하지는 않겠군”이라며 비꼬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