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어센드케어, 러시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공동진출…SKT '누구', 실사용자 400만 명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어센드케어, 러시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공동진출…SKT '누구', 실사용자 400만 명 돌파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1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어센드케어, 러시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공동진출

KT는 러시아 및 유럽지역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어센드케어와 11~13일 '제 4차 동방경제포럼'이 열리고 있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롯데호텔에서 '러시아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Cooperation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2019년 러시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공동 진출을 목표로 시장조사를 시작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KT는 ICT기술이 집약된 모바일 건강진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현지 마케팅을 지원하며, 어센드케어는 KT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의 러시아 정부인증, 판매 및 A/S 채널을 구축할 예정이다.

SKT '누구', 실사용자 400만 명 돌파

SK텔레콤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 AI 스피커 '누구'가 출시 2년만에 급성장을 하며 월간 실사용자(MAU) 400만명 시대를 맞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또 SK텔레콤에 따르면 AI 스피커 누구 출시 시점인 2016년 9월 대비 현재 월간 발화량은 72배, 음악 재생은 10배 증가하는 등 국내 AI 이용층이 대폭 확대됐다.

특히 AI가 적용된 디바이스도 지난 2년동안 AI 스피커 1종에서 최근 AI스피커에 조명 기능을 추가한 '누구 캔들'까지 총 7종으로 확대됐다. 출시 초반 뮤직·날씨·일정 등 14건이었던 서비스의 종류도 이제는 누구백과·금융·11번가·프로야구 등이 추가되며 총 36건으로 늘었다.

이와 함께 누구를 기반으로 AI와 연계한 스마트홈 전기·전자 제품도 총 220종에 달하는 등 AI 기반 국내 최대 스마트홈 생태계를 구축했다.

LG전자,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로 주요 가전제품 연동

LG전자는 구글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한국어로 주요 가전제품을 연동시킨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엑스붐 AI 씽큐 WK7', '엑스붐 AI 씽큐 WK9' 등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LG전자 인공지능 스피커와 스마트폰에서도 '구글 홈'과 동일하게 한국어로 LG전자 주요 가전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한국어로 연동되는 LG전자 가전은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에어컨, 공기청정기, 냉장고, 광파오븐, 로봇청소기 등 8종이다. 고객들은 음성으로 편리하게 제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동작을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연동되는 가전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향후 한국, 호주, 캐나다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데 이어 독일, 영국, 프랑스 등 다른 국가로 확대될 전망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