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하이트진로, ‘1664블랑’ 브랜드 전용공간 오픈…롯데주류, 전국 40개 상권 클린 캠페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하이트진로, ‘1664블랑’ 브랜드 전용공간 오픈…롯데주류, 전국 40개 상권 클린 캠페인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9.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하이트진로, ‘1664블랑’ 브랜드 전용공간 오픈

▲ 하이트진로는 ‘크로넨버그 1664블랑’이 서울 강남구에 브랜드 전용공간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대표 밀맥주 ‘크로넨버그 1664블랑’이 서울 강남구에 브랜드 전용공간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그 동안 1664블랑을 사랑해준 국내 맥주 애호가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자  ‘1664블랑 브랜드 전용공간’을 마련했다.

1664블랑 브랜드 전용공간은 ‘프랑스 향을 맛보세요(Taste the french way of life)’라는 주제로, 프랑스 파리의 비스트로(Bistro) 분위기로 꾸며 아름다운 파리의 밤을 재현했다.

또한 1664블랑 생맥주를 비롯해 밀맥주와 어울리는 메뉴들을 다채롭게 준비하고, 파리의 상징인 에펠탑을 배경으로 포토존을 꾸며 다양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1664블랑 브랜드 전용공간은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바이트(BITE) 펍(강남대로 442)에 위치했으며 10월 6일까지 매일 오후 5시부터 오전 2시까지 운영된다.

롯데주류, 전국 40개 상권 동시 클린 캠페인 진행

롯데주류는 지난 13일 강남, 홍대, 신천 등 전국 40개 상권에서 담배꽁초, 광고지 등 쓰레기를 치우는 ‘상권 클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임직원 472명이 참여해 전국에서 동시 진행된 이 캠페인은 추석을 앞두고 상권 내 유대 강화와 상권 내 환경 정화를 위해 기획됐다.

롯데주류는 향후 상권 클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건전음주 캠페인 실시

오비맥주는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을 맞아 책임 있는 음주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은 오비맥주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가 바람직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2010년 지정한 날이다. AB인베브 임직원들이 전 세계 소비자와 주류 판매자를 대상으로 미성년자의 음주 및 음주운전 예방 등 건전음주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이날 ‘건전음주 전파’라는 슬로건 아래 본사, 생산공장, 영업 전 직원이 동참해 폭음, 음주운전, 미성년 음주 등 유해 음주를 하지 않겠다는 다짐 서약 캠페인을 펼쳤다.

오비맥주 고동우 대표는 본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건전음주 봉사단’과 함께 서울 삼성동 코엑스 광장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건전음주 실천을 다짐하는 서약을 받고 ‘건전음주 찾기’ 게임을 통해 올바른 음주 습관에 대해 알렸다.

무학, ‘좋은데이 깔라만시’ 출시

무학은 ‘좋은데이 깔라만시’ 출시를 기념해 부산시 서면 프렌차이즈 ‘팔구칠 야시장’에서 포토행사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3일 출시한 좋은데이 깔라만시는 곡물을 발효시켜 증류한 주정에 새콤하면서도 톡 쏘는 맛이 일품인 깔라만시 원액 담아 특유의 상큼한 신맛과 건강한 쓴맛이 특징인 제품이다.

좋은데이 깔라만시는 출시 후 젊은 소비자 중심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찾는 소비자 빠르게 늘며 온라인 SNS 채널로 인증이 이어지고 있다.

깔라만시는 레몬의 30배가 넘은 비타민C를 함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무학 고유의 양조기술에 저온 냉각 여과 공법을 더해 깔라만시 고유의 건강한 풍미가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좋은데이 깔라만시는 알코올 도수 12.5%, 용량 360㎖, 알코올 도수 12.5%로 일반 음식점과 주점 등 유흥 채널로 우선 출시되었으며, 오는 20일부터 편의점과 대형 할인매장 등 가정 채널로도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국순당, 추석 맞이 ‘국순당 선물세트’ 출시

국순당은 추석을 맞아 실속있는 우리 술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차례전용 술 ‘예담’은 명절 차례상에 꼭 필요한 술로 우리 전통 제법에 맞게 빚은 순수발효주로 만족도가 높은 명절 최고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예담은 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왕실의 ‘종묘제례’에서도 12년째 전용 제주로 사용되고 있다.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제례 전용주로 개발됐으며 주정을 섞어서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전통방식으로 빚은 100% 순수 발효주이다.

목넘김 후 뒷맛은 부드럽고 깔끔하며 차례 음식들과도 잘 어울리고 부드럽고 맛이 좋아 음복례 및 가족과의 반주에도 안성맞춤인 술이다.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1800ml 대용량 제품과 1000ml, 700㎖ 등 다양한 용량의 제품이 있다. 알코올 도수는 13% 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