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5G 기반 친환경 스마트 리조트·테마파크·관광 구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U+, 5G 기반 친환경 스마트 리조트·테마파크·관광 구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1.2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유플러스는 대명티피앤이, 대명호텔앤리조트, Ericsson-LG, 홍천군과 27일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비발디파크에서 5G 기반 친환경 스마트 리조트·테마파크·관광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5G 기반 친환경 스마트 리조트·테마파크에는 LG유플러스의 5G 네트워크와 Ericsson-LG의 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AI, IoT, 에너지 절감, 자율주행 등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업장의 효율적인 운영은 물론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고 편의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는 강원도 홍천군 비발디파크에서 세계 최초로 △스마트 수질 모니터링 서비스 △지능형 CCTV 익사방지 서비스 △지능형 CCTV 스키어 이상행동 감지 서비스 등을 실증할 계획이다.

스마트 수질 모니터링 서비스는 수질을 측정하는 IoT 레이저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들이 이용하는 온천 및 수영장의 수질 오염 수준을 확인할 수 있다. 지능형 CCTV 기반의 행동 감지 서비스는 수영장 및 스키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돕는다.

이 외에도 △IoT 태양광압축 쓰레기통 △스마트 위치 추적 △IoT헬맷 △LTE 무전기 △스마트 체크인·아웃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