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국내 대표 OTT 서비스 'POOQ'과 'oksusu' 통합…'오래 써도 좋은 LG 폰 이야기' TV CF 온에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국내 대표 OTT 서비스 'POOQ'과 'oksusu' 통합…'오래 써도 좋은 LG 폰 이야기' TV CF 온에어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1.0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국내 대표 OTT 서비스 'POOQ'과 'oksusu' 통합

KBS∙MBC∙SBS와 SK텔레콤은 지난 3일 한국방송회관에서 통합 OTT 서비스 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방송 3사가 공동 출자해 '푹'(POOQ) 서비스를 운영하는 콘텐츠연합플랫폼㈜과 SK브로드밴드의 '옥수수'(oksusu) 사업 조직을 통합해 신설 법인을 출범시킬 계획이다.

통합법인은 고객에게 혁신적인 미디어 서비스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OTT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국내 미디어 시장 전체를 이끈다는 방침이다.

우선 통합법인은 국내 미디어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공세 속에서 우리 문화와 국내 미디어·콘텐츠의 다양성을 지키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통합법인은 국내외로 대규모 투자 유치를 추진하고, 이를 통해 확보된 재원을 세계인이 보는 명품 콘텐츠 제작 및 투자에 우선 활용할 예정이다.

여기어때, '1일 1숙소 1리뷰'로 숙소 이용후기 신뢰 높인다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1일 1숙소 1리뷰' 정책을 강화해 숙소 이용후기 신뢰를 한층 업그레이드한다고 4일 밝혔다. 불순한 의도를 가진 사용자가 특정한 숙소 한 곳에 리뷰를 반복적으로 올리는 작업을 제한해, 허위 리뷰를 방지하는 게 목표다.

여기어때는 숙박 상품 이용자가 숙소 한 곳에 대해, 하루 사이 하나의 리뷰만 작성하는 제도를 시행한다. 하나의 숙소를 반복적으로 긍정, 또는 부정으로 허위 평가해, 리뷰 전체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서다.

특히 실시간 리뷰 모니터링 담당 인원을 확대해 '체크인 후 예약 취소 건' 리뷰도 강도 높게 점검한다. 여기어때는 현재 소비자 편의를 고려, 체크인 시간 이후 리뷰를 작성하도록 지원한다.

이에 노쇼(no-show) 고객, 늦은 취소 고객도 리뷰를 작성할 수 있어 차후 확인이 필요했다. 여기어때는 한 달간 평균 3건 정도의 허위 리뷰 신고를 받아 조치를 취하고 있다. 취소된 예약에 대한 리뷰를 30일 간 블라인드하는 자동화 기능 도입도 검토 중이다.

LG전자, '오래 써도 좋은 LG 폰 이야기' TV CF 온에어

LG전자는 오는 5일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주제로 한 CF를 온에어 한다고 4일 밝혔다. 

30초 분량의 이번 영상에서 SW 업데이트를 통해 2017년에 출시한 LG G6에 AI 카메라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는 내용이 소개된다. 가수 이적이 내레이션을 맡아 일상에서 항상 새로운 기분으로 스마트폰을 즐길 수 있도록 안정적인 사후지원을 꾸준하게 하겠다는 내용을 설명한다.

LG전자는 2년 전 제품이라도 꾸준한 사후지원을 통해 더 오래 쓰고 항상 새로운 재미를 준다는 점을 강조했다.

AI 카메라는 카메라로 사물을 비추기만 하면 스마트폰이 스스로 피사체를 인식해 종류에 따라 최적의 화질을 추천해 준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2일 SW 업데이트를 통해 LG G6의 △통화품질 향상 △최신 구글 보안 업데이트 등 고객들의 요구 사항들을 꼼꼼하게 반영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