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에어부산, 설 연휴 역귀성 항공편 할인…제주항공, 모의비행훈련장치 2월 중 실전 운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에어부산, 설 연휴 역귀성 항공편 할인…제주항공, 모의비행훈련장치 2월 중 실전 운영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1.0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에어부산, 설 연휴 역귀성 항공편 할인 판매 실시

에어부산은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설 연휴 기간 역귀성하는 고객들을 위한 할인 항공권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대상 노선은 부산~김포, 울산~김포, 대구~김포 노선으로, 탑승 기간은 설 연휴 기간인 2월 1일부터 10일까지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으로 부산~김포, 울산~김포 노선은 4만4400원부터, 대구~김포 노선은 4만2400원부터 판매한다.

설 연휴 기간 최대 50%까지 할인을 실시하는 역귀성편 항공권은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인천~베트남 나트랑 신규 취항

티웨이항공은 오는 2월 20일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베트남 나트랑 노선을 새롭게 취항한다고 8일 밝혔다.

인천~나트랑 노선은 주 7회 매일 운항하며, 인천에서 오후 10시 50분에 출발해 현지시간으로 오전 1시 50분 나트랑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티웨이항공은 이번 신규 취항을 통해 국내 LCC 중 가장 많은 8개의 베트남 노선을 확보하게 됐다.

​더불어 티웨이항공은 신규 취항을 기념해 특가 이벤트도 마련했다. 특가는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2월 10일까지 진행되며, 탑승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30일까지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이용료를 포함한 편도 총액운임은 9만3100원부터다.

제주항공, 모의비행훈련장치 2월 중 실전 운영

제주항공은 모의비행훈련장치의 성능과 운용품질 검사, 관계기관의 검사 등을 모두 마치고 이르면 오는 2월부터 자체 훈련시작을 계획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제주항공의 자체 모의비행훈련장치는 비정상상황 회복훈련인 UPRT(Upset Prevention Recovery Training)를 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정상상황 회복훈련은 난기류 등의 요인으로 인해 항공기가 정상적인 자세를 유지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한 훈련으로, 미국연방항공청(FAA) 규정에 따라 미주노선을 운항하는 항공사의 조종사들은 반드시 비정상상황 회복훈련(UPRT)을 이수해야 한다.

제주항공은 모의비행훈련장치를 도입해 안정적인 훈련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비행능력 향상은 물론 조종사를 채용할 때 지원자에 대한 높은 수준의 기량평가도 자체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아시아나 소속 스타얼라이언스, 中 광저우 공항에 전용 라운지 신설

아시아나항공은 회사가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가 중국광저우 바이윈 국제공항에 우수회원 전용 라운지를 신설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라운지는 아시아나항공 등 광저우 공항 1터미널에 취항하고 있는 10개 회원사가 사용하게 된다. 현재 스타얼라이언스 전용 라운지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미국 LA, 일본 나고야, 프랑스 파리,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및 상파울루, 이탈리아 로마 등 7 곳의 공항에서 운영되고 있다.

더불어 광저우 공항은 향후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를 위한 체크인 카운터와 게이트 구역을 별도로 지정하고 환승 서비스 개선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