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통합 비책…북한 인권법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나라당 통합 비책…북한 인권법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1.04.2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문수 "절망 속 北주민 최고 위안은 누군가 함께 한다는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종희 기자]

4·27 재보선에서 한나라당이 참패하면서 친이-친박 갈등 해소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어떻게 해서든지 계파 갈등을 없애야만 차기 총선과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좀처럼 해법이 보이지 않고 있다. 세종시 문제를 놓고 벌였던 극한 대결을 감안할 때 도저히 불가능해 보인다는 것이다.

이 가운데, 북한 인권법을 당 화합 매개로 삼아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북한 인권'이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당이 뭉쳐야 한다는 것이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2005년 당시 국회의원 신분으로 북한 인권법을 국회에 제출, 정치권은 물론, 보수·우파 시민단체로부터 주목 받았다. 하지만, 이 법안은 회기 만료로 폐지되고 말았다.

이 후 18대 국회에서 몇몇 의원들이 북한 인권법을 다시 발의했지만 여전히 국회 복도를 헤매고 있는 실정이다.

김문수 지사는 28일 조선일보 기고문에서 "캄캄한 어둠속에 갇혀있는 사람에게 가장 큰 위안은 누군가와 함께 한다는 것"이라며 "누군가 곁에 있다는 것, 누군가 나를 생각해주고, 나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는 것 만큼 큰 희망은 없다"고 전했다.

김 지사는 이어 "나는 과거에 햇볕 한가닥 없는 감옥의 먹방에 꽁꽁 묶여 면회조차 금지되었을 때, 누군가 면회 왔다가 못 만나고 그냥 갔다는 말만 전해 들어도 '아! 나는 살 수 있겠구나' 하는 희망을 가질 수 있었다"고 적었다.

김 지사는 그러면서 "절망속에 있는 북한 주민에게 희망을 주어야 한다. 희망은 무서운 힘이다.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게 한다"며 "북한 인권법을 반드시 통과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29일 한나라당의 한 핵심 관계자는 김 지사의 기고문을 가리키면서 "한나라당이 이 번에는 똘똘 뭉쳐서 북한 인권법을 통과시켜야 한다"며 "그 과정에서 친이-친박 갈등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관계자는 "2005년도 가을에 김문수 지사가 국회에서 대규모 북한인권 대회를 열었는데, 그 당시 박근혜 대표가 와서 축사를 했었다"며 "한나라당이 북한 인권법으로 하나가 된 모습이었다"고도 회상했다.

이날 김문수 지사측은 "김 지사님은 북한 인권법이 통과되기를 간절히 바라신다"면서 "그 과정에서 한나라당이 통합될 수 있다면 그 것 만큼 좋은 게 어디있느냐"고 말했다.

▲ 김문수 경기도지사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