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12기 발대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금융,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12기 발대식 개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19.02.18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 15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열린 KB금융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 발대식 후 맹진규 KB금융지주 기획조정실장(무대 중앙 왼쪽), 이석행 한국YMCA전국연맹 이사(무대 중앙 왼쪽 두번째)과 이학영 국회의원(무대 중앙 오른쪽 두번째), KB금융공익재단 사무국장(무대 중앙 오른쪽)이 대학생 봉사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

KB금융그룹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지난 15일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 12기 발대식과 전문 강사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은 전국 8개 지역에서 경제금융교육에 재능이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연간 300명을 선발해 운영하며, 이번에 선발된 150명 12기 봉사단원은 오는 3월부터 6개월까지 청소년과 소외아동을 위한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생 봉사단원들은 발대식 이후 경제금융교육 교·구재 활용을 위한 20시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강사로서의 역량을 갖추게 된다. 아울러 대학생 봉사단원들은 6개월간 12회에 걸쳐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통해 교육기부를 실천하고, 장학금을 받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 출범에 기여한 이학영 국회의원이 깜짝 방문했으며, 축사를 통해 "건강한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금융이 원활하게 소통돼야 하며, 이를 위해 금융이해도를 높이는 경제금융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