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기아차, 전기차 콘셉트카 티저 이미지 공개…금호타이어, 전국 유통점 대상 산학협력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기아차, 전기차 콘셉트카 티저 이미지 공개…금호타이어, 전국 유통점 대상 산학협력 체결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2.2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르노그룹 부회장, 부산공장 찾아 임직원 협력 당부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 그룹의 제조·공급 총괄을 맡고 있는 호세 빈센트 드 로스 모조스 부회장이 지난 21일 부산공장을 방문해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임직원들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드 로스 모조스 부회장은 이날 10시간 가량 부산공장에 머물며 생산 현장의 주요 사항들을 점검했다. 특히 공장 세부공정 별 현장 책임자들과의 간담회를 다섯 차례에 걸쳐 진행했으며, 2018년 임단협 교섭 지연과 연이은 부분 파업으로 인해 회사가 직면한 상황을 설명하는 데  많은 시간은 할애했다.

드 로스 모조스 부회장은 스페인 바야돌리드 공장이 일감 축소로 파행을 겪다 대승적 노사합의를 통해 지금은 최고의 생산성을 자랑하게 된 예를 들며 "르노삼성의 미래는 이곳 임직원들에게 달려 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르노삼성자동차 협상 당사자들 간에 이번 임단협을 결론짓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드 로스 모조스 부회장이 부산공장을 방문한 21일에는 노사간 2018 임단협 16차 본교섭이 진행됐으나 구체적인 합의점을 찾지는 못 했다.

금호타이어, 전국 유통점 대상 산학협력 체결

금호타이어는 지난 21일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세일즈 트레이닝 센터에서 자동차학과 보유 12개 대학과 타이어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맞춤형 인력취업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두원공과 △동서울 △대구공업 △동의과학 △서영(파주·광주) △서일 △수원과학 △인하공업전문 △우송정보 △용인송담 △조선이공 △경남정보 등 총 12개 대학이 참여했다.

금호타이어는 오는 3월 해당 대학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최종 취업의사가 있는 이들에게 타이어 전문가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특히 금호타이어 특화유통점인 전국 타이어프로와 KTS를 대상으로 취업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전기차 콘셉트카 티저 이미지 공개

기아자동차는 자사 유럽법인(KME)이 오는 3월 초 열린 제네바모터쇼에서 최초 공개할 새로운 전기차 콘셉트카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전기차 콘셉트카는 기아차 유럽 디자인센터에서 제작됐으며, 대담하고 파격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그레고리 기욤 기아차 유럽디자인센터 수석디자이너는 "기아차가 선보이게 될 차세대 전기차는 주행거리, 동력 성능, 충전 네트워크 등 기술적 측면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고객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