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24, 3·1절 유관순 열사 대국민 캠페인 전개…JW중외제약, 대한민국신약개발상 기술수출상 수상
[유통오늘] 이마트24, 3·1절 유관순 열사 대국민 캠페인 전개…JW중외제약, 대한민국신약개발상 기술수출상 수상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2.2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공영쇼핑은 3·1절 맞아 한정판 태극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 공영쇼핑

공영쇼핑, 3·1절 맞아 한정판 태극기 증정 이벤트

공영쇼핑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한정판 태극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중소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 는 컨셉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인들도 나라를 살리는 ‘작은 독립운동가’ 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벤트 기간은 3월 1일부터 4월 11일까지로 참여는 공영쇼핑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중소기업 응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적립금 1000원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특별 제작한 한정판 독립 태극기인 ‘데니 태극기’를 증정한다.

데니 태극기는 1890년 고종이 조선 정부의 외교 고문으로 일하던 미국인 데니에게 하사한 태극기로 우리나라의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태극기다. 공영쇼핑은 지난해 8월에도 광복 73주년을 맞아 백범 김구 선생의 서명이 들어간 태극기를 한정제작해 고객 815명에게 전달했다.

또한 3월 31일까지 모바일로 TV쇼핑 상품 구매 시 5%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단, 렌탈 및 일부 상품은 제외되며, 자동주문(ARS) 할인과 중복적용은 되지 않는다.

이마트24, 3·1절 유관순 열사 대국민 캠페인 전개
 
이마트23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대국민 캠페인 ‘유관순 열사의 열정과 용기를 응원합니다’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3·1운동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인물인 유관순 열사를 통해 3·1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이번 대국민 캠페인을 기획했다.

먼저 도시락 전상품, 이프레소 원두커피컵, 하루e리터 2종(500ml, 2l)에 태극 문양을 부착해 판매한다.태극 문양엔 유관순 열사를 비롯한 7인의 여성독립운동가, 대한독립만세 등 3·1운동 연관 키워드를 넣었다.

캠페인 기간 내 하루e리터 2종 판매금액의 1%를 적립해 4월 중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유관순 열사와 여성 독립 운동가들을 다룬 다큐 영화 ‘1919 유관순’을 공식 후원한다.

이마트24는 맛보장 행사 참여 고객 1000명에게는 ‘모나미 153 유관순 에디션’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삼성카드로 맛보장 스티거가 붙어있는 상품 2개 결제 후, 이마트24 모바일 앱 스탬프를 적립하면 자동 응모된다.

GS25, ‘식신’·‘런치패스’ 손잡고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실시

편의점 GS25는 모바일 식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모바일 식권은 기업들이 식당에서 종이식권, 장부 기입, 금전 지원, 법인카드 결제 등의 방법으로 제공하던 식대를 스마트폰 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푸드테크 O2O 플랫폼 서비스다.

GS25가 손잡고 서비스를 시작하는 ‘식신’과 ‘런치패스’는 총 200여개 기업의 7만여명 직장인이 이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 모바일 식권 서비스 업체다. 

GS25가 모바일 식권 결제 서비스를 시작함에 따라 7만여명의 직장인 점심 메뉴 선택의 폭이 크게 넓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구내 식당 등에서 제공되던 한정된 메뉴에서 GS25의 간편 먹거리와 샐러드, 과일, 디저트 등 다양한 식사 및 식사 대용 먹거리를 즐길 수 있게 된 것.

특히  다이어트와 체형 관리를 위해 식사 대신 샐러드, 과일,  고구마와 같은 저칼로리 먹거리를 선호하는 고객들은 식대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단, 식대 제공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술, 담배 등의 구매는 제한 된다.

GS25는 점심 식사를 편의점의 다양한 먹거리로 해결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이번 서비스를시작함으로써 직장인들의 메뉴 선택권을 확대하고 GS25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GS25가 2018년 오피스 상권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점심시간인 11시~14시 매출 비중이 17.9%로 하루 중 가장 높았으며, 해당 시간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상품은 간편 먹거리로 나타났다.

JW중외제약, 대한민국신약개발상 기술수출상 수상

JW중외제약은 오는 28일 한국신약연구개발조합이 주최하는 제20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신약개발부문 ‘기술수출상’을 수상한다고 25일 밝혔다.

수상기술로 선정된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JW1601은 JW중외제약이 개발한 혁신신약 후보물질로, 히스타민(histamine) H4 수용체에 선택적으로 작용해 아토피 피부염을 유발하는 면역세포의 활성과 이동을 차단하고, 가려움증을 일으키는 히스타민의 신호전달을 억제하는 이중 작용기전을 갖고 있다.

JW중외제약은 지난해 8월 메디칼 피부질환 분야 글로벌 리더인 레오파마와 JW1601에 대한 기술수출 계약을 맺었다. 총 계약규모는 4억2백만 달러로 한화로는 약 4500억 원에 이른다.

이번 기술수출상은 전임상 단계에 있는 신약후보물질이 막대한 규모의 상업적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점과 First-in-Class(혁신신약) 약물로서의 가치를 높게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JW1601은 항염증 효과 위주인 경쟁 개발제품과는 달리 아토피 피부염으로 인한 가려움증과 염증을 동시에 억제하는 새로운 기전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경구제로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환자의 복용 편의성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신약 후보물질로 평가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