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박근혜, 정답 아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남경필 '박근혜, 정답 아니다'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1.05.0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전 대표 나선다고 모든게 해결되지 않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종희 기자]

▲ 남경필 한나라당 의원 ⓒ뉴시스
한나라당 남경필 의원이 4·27 재·보선 패배 이후 당 내에서 일고 있는 '박근혜 역할론'을 비판했다.

남경필 의원은 4일 오전 MBC <뉴스의 광장>에 출연, "박근혜 전 대표가 당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지만, 박 전 대표가 나선다고 모든 게 해결된다고 생각해서는 안된다"며 "지금은 세상이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등에 대한 근본적이고 심층적 고민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남 의원은 '이재오 책임론'에 대해서는 "국정을 주도해온 주류에게 가장 큰 책임이 있는 건 부인할 수 없지만 비주류도 방관해왔으므로 저를 포함해 모두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이는 무차별적 '이재오 때리기'는 안된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남 의원은 자신의 당권 도전설과 관련해서는 "세대교체, 젊은 대표는 답이 아니다"면서 "국민이 왜 불안을 느끼고, 먹고 살기 힘들어하는 지를 알고, 한나라당의 가치를 재정립하는 게 필요하다"고 밝혔다.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장인 그는 일부 야당이 'SSM(기업형 슈퍼마켓) 규제법 무력화'를 이유로 한·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 비준안의 이날 국회 처리를 반대하고 있는데 대해 "지나친 정치적 구호"라고 선 그으며 "또 다시 난장판을 만드는 것을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