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百, 3월 테마 ‘Be Fresh’ 선정…이마트24, 화이트데이 행사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百, 3월 테마 ‘Be Fresh’ 선정…이마트24, 화이트데이 행사 전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3.0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백화점은 3월 테마를 ‘Be Fresh’로 선정하고 다양한 생활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百, 3월 테마 ‘Be Fresh’ 선정

롯데백화점은 3월 테마를 ‘Be Fresh’로 선정하고 다양한 생활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먼저 해외 유명 공기청정기 단독 기획상품을 포함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무선청소기를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프리미엄 가시광촉매 필터로 오존 발생 제로의 성능으로 유명한 일본 디자인가전인 ‘카도’의 공기청정기를 300대 한정으로 단독 기획 판매한다.

‘카도 공기청정기(AP-C200)’는 본점, 잠실점 등 30개점(김포/미아/안산/인천터미널 제외) 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온라인 최저가보다 저렴한 79만 원으로 10만 원 상당의 필터를 추가 증정한다.

수도권 4개점(잠실/노원/영등포/청량리)에서는 오는 21일까지 삼성전자 ‘Aircare’로드쇼를 진행한다. 별도 부스를 마련해 고객이 직접 시연/ 체험할 수 있으며, 인기 품목 최대 40%할인 판매한다.

다이슨 코리아는 3월 롯데백화점 전점 대상으로 구매고객 대상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V10 CF’ 구매시 17만원 상당의 거치대를, ‘V10 시리즈’와 공기청정기인 ‘TP04/HP04’ 동시 구매시 24만 원 상당의 필터를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미세먼지, 황사 등의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안티폴루션 상품도 선보인다.

안티폴루션(Anti-Pollution)이란 환경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제품군을 말한다. 안티폴루션에서 ‘폴루션’은 좁게 보면 미세먼지 같은 자연환경 요소이며, 넓게 보면 히터나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블루 라이트, 바쁜 도시 스케쥴로 인한 휴식 부족 등도 포함된다.

대표적인 안티폴루션 상품으로는 ‘시세이도 파란자차’가 5만8000원, ‘설화수 상백크림’이 7만5000원이다.

더불어 오는 15일 부터는 안티폴루션 화장품 기획전을 진행해 ‘UV차단’, ‘수분 보습’, ‘퍼펙트 클렌징’ 총 3개 테마의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마트, 중소 파트너사와 ‘PB 컨퍼런스’ 개최

롯데마트가 지난달 27일 PB제품을 제조하는 파트너사 관계자들과 ‘PB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롯데마트는 국내 파트너사의 관계자들을 한 곳에 초청하여,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고객환경 변화와 PB상품의 개발과정, 품질관리 방법과 파트너사 지원 사항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일반적으로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PB 제품을 생산하는 파트너사의 경우 대부분 중소기업이다.

고객들이 원하는 PB제품을 만들어야 하는 중소 파트너사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은 ‘고객의 소리’와 ‘구매 현장에서 상품이 선택되는 이유’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 분석’과 ‘솔루션 제시’이다.

하지만 이와 같은 데이터는 대형마트와 같은 유통업체에서의 상품 판매 데이터를 통해서만 정확하게 알 수 있기에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어 내는데 한계가 있었다. 

이에 롯데마트는 ‘고객 니즈’와 ‘개발 아이템’ 발굴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상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등)과 3600만 롯데 맴버스 회원들의 구매 데이터 분석 과정 설명, 총 25주 이상 소요되는 PB상품 개발 과정, 국가 품질 관리 기준 이상의 자체 품질 관리 정책, 해외 및 유통 계열사 등 판매처 확대 등에 대해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향후 PB상품의 목표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전체 상품매출 대비 PB상품 구성비를 50%까지 높이겠다’는 목표를 발표하고, 신상품 개발을 통한 운영 상품수와 카테고리별 1등 상품 확대 전략에 대해 이야기 했다.
 
이마트24, 화이트데이 행사 전개

 
이마트24는 오는 17일까지 아날로그 감성에 실속을 더한 화이트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24는 추억의 과자 선물세트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한 ‘레트로 과자 선물세트’ 2종(레드, 블루)을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레트로 과자 선물세트 레드는 과자 4품목, 블루는 과자 5품목으로 구성됐다. 판매가격은 레드 7000원, 블루 1만 원이다.

이마트24는 또 특별 제작한 레트로풍의 종이봉투 ‘사탕을 지켜라, 사랑을 지켜라’를 화이트데이 상품 구매고객에 한해 제공한다.

소중한 사람에게 특별한 선물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문학동네 시인선 세트 3종도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사랑’, ‘고백’, ‘너와 나’ 3가지 테마로 시를 엮었다. 테마별로 각 1650세트를 준비했으며, 판매가격은 9800원이다.

지난 밸런타인데이에 이어 뮤지컬 ‘그날들’ 티켓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그날들은 청와대 경호실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창작 뮤지컬로, 故김광석의 명곡을 감상할 수 있다.

이마트24 화이트데이 정기행사 상품 구매 후, 모바일 앱 스탬프를 1회 이상 적립하거나 인스타그램 인증샷(#이마트24 #이마트24 화이트데이)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모바일 앱 스탬프 적립은 행사기간 동안 매일 참여 가능하다.

이마트24는 모바일 앱 스탬프 적립 고객 90명, 인스타그램 인증샷 업로드 고객 10명 등 총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티켓(R석 2장)을 증정한다. 3월 20일 발표 예정이다.

롯데百, 업계 최초 4개 점포에 ‘Jeep 키즈’ 매장 오픈

롯데백화점은 업계 최초로 김포공항점, 수원점, 동래점, 일산점 등 4개 점포에 ‘지프 키즈’ 매장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최근 부모와 아이가 같은 옷을 입는 ‘미니 미’패션과 어른들의 패션을 흉내 내는 아이를 의미하는 ‘어덜키즈’와 관련된 키즈 패션이 유행함에 따라 이러한 패션을 추구하는 ‘로아앤제인’, ‘아이러브제이’ 등의 아동복 브랜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성인 캐주얼의류 브랜드인 지프 또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2018년 8월 아동 버전인 ‘지프 키즈’를 출시했다.

지프키즈’는 2월 21일 김포공항점에 54m2 (16.4평) 규모의 첫 매장을 오픈했으며, 뒤이어 부산 동래점, 일산점에 입점했다.

다가오는 3월 초에는 수원점에 매장을 오픈한다. 롯데백화점은 어린 자녀를 둔 30대 부부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위치한 4개 점포에 ‘지프 키즈’를 입점시켰다.

롯데백화점은 ‘지프 키즈’의 신규 입점을 기념하며, 점포 별로 오픈 후 11일 간 맨투맨3종, 후드티 1종을 40% 할인해 판매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전 품목 20% 할인 행사와 양말 증정 행사(200개 한정)를 진행한다.

또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100명 한정으로 지프 미니어쳐 자동차를,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미니 크로스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