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百 ‘화이트데이 디저트 행사’ 진행…홈플러스, 가성비 와인 ‘고스트파인 피노누아’ 재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百 ‘화이트데이 디저트 행사’ 진행…홈플러스, 가성비 와인 ‘고스트파인 피노누아’ 재론칭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3.0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백화점은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11일부터 14일까지 소공동 본점 지하1층 식품관에서 ‘화이트데이 기념 디저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百, ‘화이트데이 기념 디저트 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은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11일부터 14일까지 소공동 본점 지하1층 식품관에서 ‘화이트데이 기념 디저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화이트 데이, 발렌타인 데이 등 기념일이 포함된 달은 디저트 상품군의 매출이 신장하는 시즌이다.

실제 롯데백화점의 2018년 디저트 상품군 매출 신장률은 발렌타인 데이가 있는 2월에는 37.2%, 화이트 데이가 있는 3월은 13.8% 신장했으며,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은 4.2% 늘어났다. 연인 기념일이 없는 달의 디저트 상품군 매출 신장률과 비교해 평균 10% 정도 높은 수준이다.

롯데백화점은 디저트 상품군의 매출이 늘어나는 화이트데이에 맞춰 디저트 행사를 진행하며,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악세서리와 핸드백 브랜드의 특별 프로모션 행사도 선보인다.

우선 행사 기간 내 소공동 본점 식품관에서 ‘스윗 디저트&플라워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 대구 수제 카라멜 ‘핫플(Hot Place : 맛집)’로 유명한 ‘트루베카라멜리에’를 비롯해 레고 모양 캔디로 유명한 ‘땡스롤리’와 프랑스 명품 초콜렛으로 유명한 ‘라메종 뒤 쇼콜라’, 스위스 고급 수제 초콜릿 브랜드 ‘레더라’ 등 해외 유명 디저트 브랜드 10개가 참여한다.

‘트루베 카라멜리에’의 ‘카라멜 버라이어티팩’은 1만 5000원(12개 입), ‘땡스롤리’의 ‘리얼베리베리팩’은 4500원(1개)에 선보이며, ‘라메종 뒤 쇼콜라’의 12피스 쵸콜렛 세트는 3만 9500원에 판매한다.

작은 꽃다발을 의미하는 ‘미니 핸드타이드’로 유명한 한남동의 유명 플라워샵 ‘화연당’의 꽃다발도 판매한다. 3·5·7·10만 원 균일가로 판매되며, 고객이 메인 플라워 7종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플로리스트가 직접 가격대에 맞는 다른 꽃들로 꽃다발을 아름답게 꾸며준다.

신세계면세점, 모두투어와 ‘김풍 작가 여행 원정대’ 모집

신세계면세점은 모두투어와 함께 오는 27일까지 ‘김풍 작가와 함께하는 신세계 여행 원정대’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신세계 여행 원정대는 김풍 작가와 함께 대만의 대표 요리 및 디저트 등을 시식하는 미식투어단으로, 항공비는 물론 숙박, 식사 등의 비용이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신세계면세점은 야외활동이 본격적으로 많아지는 시기인데다, 최근 대만 관광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이번 여행 프로모션 이벤트를 준비했다.

실제로 지난해 발표된 세종대학교 관광산업연구소와 여행리서치업체 컨슈머인사이트의 '주례 여행 행태 및 계획 조사'에 따르면 '식도락'을 목적으로 하는 여행지로 대만이 30.4%로 가장 높았고,  일본 23.1%, 홍콩 17.6%이 그 뒤를 이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3월 27일까지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의 ‘신세계 여행원정대’ 게시글을 리그램 및 관련 해시태그를 추가 한 후, 원정대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최종 선발된 8명의 원정단은 4월 26일부터 3박 4일간 김풍 작가와 함께 대만 투어를 떠나, 현지의 대표 음식인 훠궈, 딤섬, 소고기 국수, 펑리수, 타로밀크티 등의 대만 최고의 맛집을 탐방한다.

홈플러스, 가성비 와인 ‘고스트파인 피노누아’ 재론칭

홈플러스는 ‘고스트파인 피노누아’를 재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고스트파인 피노누아는 미국 내 프리미엄 피노누아 와인 산지로 손꼽히는 소노마와 몬터레이 카운티 지역의 와인으로, 최상의 품질을 위해 오랜 시간 연구 끝에 탄생했다.

일반적으로 피노누아는 가벼운 바디감을 갖는데, 고스트파인 피노누아는 무게감이 있고 진한 컬러와 농축미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부드러운 질감이 돋보이며 체리 파이나 석류, 잘 익은 자두의 풍미와 신선한 커피향이 매력적으로 어우러져 있다.

특히 이번 선보이는 2016년 빈티지는 지난해 미국의 저명한 와인 매거진 ‘와인스펙테이터’가 매년 선정하는 ‘전세계 TOP 100대 와인’에 이름을 올리며 그 품질을 인정받은 수작이다.

홈플러스는 꾸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3월 한 달간 전국 점포에서 고스트파인 피노누아를 특별가인 2만4900원(정상가 2만9900원)에 판매한다.

전자랜드, ‘새봄맞이 클린세일’ 진행

전자랜드는 오는 28일까지 ‘새봄맞이 클린세일’을 진행, 환경가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일렉트로룩스 퓨어F9 청소기 2종(PF91-6BWF, PF91-5EBF)  구매 시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과 추가 5만원 캐시백, 그리고 매월 30만 원 이용 시 최대 46만 8000원 캐시백을 더 제공한다.

롯데제휴카드로 결제한 고객들에게만 해당된다. 또한 해당기간 내 삼성전자 뉴 파워건, LG전자 코드제로 A9, 다이슨 V10 카본파이버, 일렉트로룩스 퓨어F9 등 일부 청소기 행사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한경희 극세사 청소 슬리퍼’를 증정한다.

이밖에도 20만 원 이상 공기청정기 또는 건조기, 의류관리기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사은품 ‘지리산 산소캔(3L)’을 증정한다. 사은품은 3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