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그래피티 아티스트 ´토마 뷔유´ 콜라보 퍼포먼스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그래피티 아티스트 ´토마 뷔유´ 콜라보 퍼포먼스 개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19.03.1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토마 뷔유는 지난 7일 KB청춘마루를 깜짝 방문해 KB청춘마루의 상징인 노랑계단 등에 그래피티 작품을 그렸다. ⓒKB국민은행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토마 뷔유는 지난 7일 KB청춘마루를 깜짝 방문해 KB청춘마루의 상징인 노랑계단 등에 그래피티 작품을 그렸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4일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토마 뷔유'와 함께 ‘청춘과 행복’을 주제로 한 콜라보 퍼포먼스를 KB청춘마루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토마 뷔유는 2004년 12월, 현대 미술의 중심지인 프랑스 퐁피두센터 광장에 세계에서 가장 큰 고양이(가로 50M, 세로 25M의 무슈샤)를 등장시켰고, 그래피티가 합법적인 예술임을 각인시키며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반열에 올랐다.

또한 그는 베트남, 코소보, 사례예보 등 평화와 정의가 필요한 공공 장소에 새하얀 이를 들어내며 웃음을 전파하는 그래피티 고양이 무슈샤(M.Chat)를 그려, 평화∙정의∙행복의 메시지를 전하며 유명세를 탔다.

그는 이번 라이브 퍼포먼스에서 KB국민은행의 캐릭터 ‘리브’와 ‘무슈샤’를 통해 '여행’을 모티브로 하는 그래피티 작품을 즉석에서 선보인다.
 
퍼포먼스는 오는 14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홍대에 위치한 KB청춘마루에서 열린다. 또 KB국민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입장가능하며, KB국민은행 및 KB청춘마루 SNS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더불어 당일 방문객에게는 오는 16일부터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개최될 ‘M.Chat 고양이 전’ 티켓을 무료로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콜라보는 예술과 금융이 공통적으로 지향하는 ‘세상을 보다 행복하게 바꾸기’를 위한 새로운 시도”라며 “두 시간 동안 무한한 상상력으로 그려지는 캔버스 위의 귀여운 고양이를 보며 많은 분들이 긍정의 기운을 가득 담아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토마 뷔유는 지난 7일 KB청춘마루를 깜짝 방문해 KB청춘마루의 상징인 노랑계단 등에 그래피티 작품을 그려 놓아, 젊음의 거리 홍대에 웃음과 행복을 전파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