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연안식당, 1년 반 만에 200호점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연안식당, 1년 반 만에 200호점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4.1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연안식당 건대역점. ⓒ연안식당
연안식당 건대역점. ⓒ연안식당

디딤 연안식당, 1년 반 만에 200호점 돌파

외식기업 디딤이 운영하는 연안식당이 론칭 1년 반 만에 200호점을 돌파했다.

연안식당은 지난해 12월 100호점 돌파에 이어 불과 4개월 만에 200호점인 서울 건대역점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연안식당은 지난 2017년 9월에 론칭한 해산물 메뉴 전문점으로 꼬막비빔밥 맛집, 해안가를 가지 않아도 맛볼 수 있는 신선한 해산물 맛집 등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빠른 성장을 이룬 브랜드다. 현재 서울과 수도권을 넘어 전국에 매장이 오픈해 해산물 대표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계약 완료된 매장 수도 220여개에 이른다.

연안식당은 단기간에 200호점을 돌파한 비결에 대해 꼬막, 가리비 등 신선한 해산물을 비빔밥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또한 여수, 벌교꼬막과 고성 가리비 등 국내산 해산물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는 점도 빠른 성장의 비결로 분석하고 있다.
 
디딤 관계자는 “고객들의 관심과 가맹점주님들이 매장 운영을 잘 해준 덕분에 빠른 시간에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연안식당을 이용하고 좋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산물 메뉴 출시, 배달서비스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촌치킨, 주문앱 통해 학대피해아동 후원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자체 주문앱을 통해 인권을 위해 행동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리몬드(MARYMOND)’와 함께 후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교촌치킨과 마리몬드가 함께하는 이번 후원 프로젝트는 교촌치킨 주문앱 이용 시 지급되는 멤버십 포인트를 마리몬드 제품과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문앱을 통해 교환 가능한 제품은 ‘평화의 씨앗’ 팔찌와 배지로 수익금은 학대피해아동 심리 치료 지원에 사용된다.

또한 교촌은 제품 교환을 통해 소진된 포인트가 목표치인 30만 포인트에 도달할 경우 1000만원을 추가로 기부할 계획이다. 기부금은 학대피해아동 심리 치료 지원을 위해 지역 아동보호 전문기관에 전달된다.

교촌치킨은 온라인 주문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8일 자체 주문앱을 출시하고, 멤버십 서비스 ‘Hi교촌’을 도입했다. 교촌치킨 주문앱을 통해 기존 교촌치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던 온라인 주문을 앱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코카-콜라사, 어벤져스 스페셜 패키지 출시

코카-콜라가 ‘코카-콜라 제로 마블 스튜디오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페셜 패키지’를 12일 출시한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기존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 바탕에 제로 슈거(Zero Sugar)의 검정색 띠와 히어로들의 모습을 전면에 담았다. 코카-콜라 제로 250ml 캔에는 슈퍼 히어로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 500ml와 1.5L 페트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블랙 위도우’, ‘호크 아이’, ‘워 머신’, ‘앤트맨’, ‘캡틴 마블’, ‘네뷸라’, ‘로켓’ 등 어벤져스에 등장하는 11명의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제품은 250ml 캔, 500ml 페트, 1.5L 페트로 출시된다. 식품점, 주요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롯데GRS, 미혼 한부모 지원 플리마켓 진행

롯데GRS가 롯데몰 김포공항점 썬큰광장에서 홀트아동복지회, 롯데자산개발과 함께 ‘제 2회 mom편한 플리마켓’을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9시까지 진행한다.

제 2회 mom편한 플리마켓은 미혼한부모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한 수공예품 판매 경로 확보를 취지로 기획됐다. 미혼한부모가 직접 제작한 가죽공예, 수제 차, 주방 용품 등의 물품을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판매하고, 롯데GRS 샤롯데봉사단은 판매 팝업스토어 부스를 운영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 또한 스타강사 김미경의 미니강연, 인식 개선 캠페인 이벤트 존, 미술 체험, 포토존 사진 인화 서비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다.

롯데GRS의 미혼한부모를 위한 ‘mom편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지난 2016년부터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돌잔치, 글램핑, 플리마켓 등 다양한 형태로 75회에 걸쳐 시행됐다. 지난 3년간 미혼한부모 지원 사업에 총 2억2600만원의 기부금이 전달됐다.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라이브스웨트’ 합동훈련 실시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가 오는 13일 춘천시 배후령에서 러닝크루 ‘라이브스웨트(LIVESWEAT)’ 합동훈련을 실시한다.

라이브스웨트는 체험형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포카리스웨트가 어울려 운동하는 크루 문화를 반영해 만든 2030 젊은 층의 러닝크루다. 이번 훈련은 라이브스웨트 1기부터 3기까지 총 60명의 크루가 참가하는 합동 훈련이다.

훈련 내용은 10km 마라톤을 대비한 업힐 트레이닝이다. 참가자들은 소양댐 시민의 숲에서 시작해 배후령 정상까지 약 2시간 동안 언덕을 오르내리며 올바른 러닝 방법을 익히게 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