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CS ‘콕콕114’ 통해 생활 재테크 정보 제공
[IT오늘] KT CS ‘콕콕114’ 통해 생활 재테크 정보 제공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4.1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CS, 로또 명당, 경품이벤트 등 서비스

KT CS는 좌담회 아르바이트, 주변 로또 명당, 각종 경품이벤트 등 생활 재테크 정보를 생활밀착형앱 콕콕114를 통해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콕콕114가 제공하는 생활 재테크 정보는 단기간 아르바이트로 인기가 좋은 좌담회 정보, 로또 1, 2등 당첨이 많았던 주변 로또 명당, 기관 및 기업에서 진행 중인 경품 이벤트 등이다. 이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콕콕114는 약 7000개의 DB를 업데이트했다.

콕콕114 안드로이드 버전 메인화면에서 '생활재테크'를 터치하면 관련 정보를 바로 볼 수 있으며, 좌담회/로또명당/경품이벤트 옵션을 변경해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콕콕114앱에서는 새롭게 생활 재테크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을 기념해 오는 5월 2일까지 '행운 콕콕 룰렛을 돌려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생활 재테크 이벤트 참여 아이콘을 누르면, 룰렛을 돌려라 즉석 당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GS편의점 상품권, 음료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콕콕114 안드로이드 버전은 구글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PiG, SK㈜ C&C 클라우드 이용한 '머지레이서' 출시

SK㈜ C&C는 17일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인 PiG가 자사의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Cloud Z'(클라우드 제트)를 이용해 모바일 레이싱 게임 '머지레이서'(MergeRac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머지레이서는 1980~1990년대 문방구에서 고무줄로 조립하던 미니카의 추억을 살린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막과 얼음을 테마로 한 오프로드 트랙을 포함한 5개의 개성감 넘치는 트랙을 돌며 획득한 골드로 두개의 서로 다른 미니카를 합쳐 나만의 강력한 미니카를 만들어내는 게임이다.

총 4개의 레이싱팀과 50개의 미니카가 존재하며 각 팀 별로 고유 특성의 스킬을 구사할 수 있다.

LGU+, 31사단과 군사용 드론 해상작전 펼쳐

LG유플러스는 제31보병사단과 전라남도 여수시 무슬목 서쪽 1.6km 해상에 있는 죽도·혈도 인근에서 10여분간 군사용 드론에 기반한 해상작전 실증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오후에 진행된 해상작전 실증은 U+스마트드론을 통한 △해상상황 실시간 대응 △해안 수색 정찰 △고속 침투상황 대응 △건물 내부 수색 △주둔지 경계 △봉쇄선 내 공중 수색 등을 선보이며 다양한 드론 활용 방안을 제시했다.

가장 눈에 띄는 시연은 해상 상황 실시간 대응이다. 31사단이 드론을 통해 정체 불명의 선박을 발견, 수색하고, 열화상 카메라로 선박 내 인원 2명을 확인했다. 이후 드론에 장착된 VoLTE 스피커로 직접 경고 방송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선박이 도주하자 300m 가량을 드론으로 추적하며 여수 해경이 선박을 진압할 수 있도록 작전 공조를 펼쳤다. 현장에서 약 120km 떨어진 전남 광주 31사단 사령부에서는 U+스마트드론의 관제 시스템을 통해 작전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하기도 했다.

야놀자, 오늘 소외계층 어린이 캐리비안베이 초청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및 캐리비안베이와 함께 소외계층 어린이 캐리비안베이 초청행사를 17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육시설 및 한부모∙조손 가정 어린이들이 하루 동안 마음껏 놀 수 있게 캐리비안베이에 무료 초청하는 것으로, 야놀자의 사회공헌 활동 '착한 소비 착한 놀이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를 위해 고객 사은행사 '야놀자 캐리비안베이위크'의 초대권 판매금 일부를 적립하고, 캐리비안베이에서도 일부 지원을 받았다.

초청 대상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비롯해 야놀자 정기후원 시설 및 재단에서 추천한 어린이와 보호자 총 1000명이다. 입장권과 구명조끼, 물품보관함 등을 제공하며, 왕복 교통과 식사 등에 필요한 용돈도 현금 지원한다. 캐리비안베이에서는 기념 수건을 제작해 어린이들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야놀자는 고객들이 숙박 및 레저 상품을 구매하면 판매금 일부를 적립해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하는 고객 참여형 CSV(공유가치창출) 캠페인을 지속 진행할 계획이다.

SKT 인천지점 '청년갤러리'로 재탄생

SK텔레콤은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Tworld 인천지점을 전도유망한 청년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청년갤러리'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청년갤러리는 고객에게 휴대폰 업무를 보며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신진 청년 작가에게는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고 알리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SK텔레콤은 청년 작가 선정을 위해 문화 예술 사회적 기업 '위누'와 손잡았다. 위누는 작가와 대중이 보다 쉽게 소통할 수 있는 문화예술 소셜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지금까지 약 1000여 명에 달하는 신진 작가의 작품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전시를 통해 대중에게 소개한바 있다.

에누리,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대상 수상 기념 이벤트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2019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대상 수상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인지도 조사와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를 통해 에누리 가격비교는 2015년부터 2019년까지 가격비교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에 선정됐다.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는 에누리 가격비교 웹과 앱 이벤트 페이지에 수상 축하 댓글을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에누리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맥도날드 상하이 치킨스낵랩 쿠폰으로 교환이 가능한 에누리 e머니 2000점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5월 16일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