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치열한 경쟁 넘치는 대회 개최 ´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치열한 경쟁 넘치는 대회 개최 ´활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4.2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챌린지’…호쾌한 액션 간접 체험
넥슨, ‘크아M’ 최강팀 가리는 첫 오프라인 게임 대회…참가 선수 모집
에픽게임즈, 총상금 300만 달러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선발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포트나이트, 총상금 300만 달러 '포트나이트 월드컵:포크리'개최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 총상금 300만 달러 '포트나이트 월드컵:포크리'개최 ⓒ에픽게임즈 코리아

23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대회개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국내 출시 사전 이벤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챌린지’를 개최한다.

오는 4월 28일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출시에 앞서 국내 팬들에게 게임을 미리 선보이고자 마련됐다. 게임 전문가들을 통한 상세한 게임 소개, 인기 방송인과 게임 전문 유튜버들이 3인 1조의 팀으로 펼치는 토너먼트를 통해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개성 넘치는 게임 시스템과 호쾌한 액션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의 참가팀은 인기 여성 유튜버 슈기, 이설, 마루에몽으로 구성된 ‘걸크러시팀’, 평소 게임 마니아로 알려진 조세호, 유민상, 이상훈으로 이루어진 ‘개그맨팀’, 게임 방송인 김성회와 킹 오브 파이터 유튜버인 케인, 정질이 참여하는 ‘킹오파팀’, 난닝구, 랑쯔, 몽키 3인으로 구성된 MMORPG 전문 BJ팀 ‘난닝구크루’까지 총 4개다.

해설과 진행은 게임 전문 해설가 정인호와 게임 캐스터 김의중(단군), 그리고 CJ E&M에서 전문 MC로 활동 중인 김소희 3인이 맡는다.

넥슨은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첫 오프라인 대회 ‘크아M 리그’를 앞두고 참가 선수를 모집 중이다.

5월 11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크아M 리그’는 ‘짝꿍 대항전’과 ‘16인 서바이벌’ 부문에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최고 실력자를 가린다.

이날 경기에서는 32개 팀이 출전해 2:2 팀전의 ‘짝꿍 대항전’과 개인전 ‘16인 서바이벌’으로 첫 우승의 명예를 걸고 승부를 펼친다. 우승 트로피를 차지한 선수들에게는 총 상금 5백만 원과 경품을 제공한다.

선수 등록은 4월 28일까지 공식 카페를 통해 2인 1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한 팀 대표의 게임 내 ‘래더 매치’ 등급에 따라 대회에 진출할 32개 팀을 선발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4월 29일부터 6월 7일까지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선발전을 개최한다.

‘포크리(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는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섬에서 자유롭게 건축물을 짓는 것은 물론, 각종 장치, 무기, 장애물 등을 생성하고, 새로운 게임의 룰도 만들 수 있는 또 하나의 ‘포트나이트’다. 자신만의 섬과 게임을 창작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가 특징이라 유저들이 자신의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선발전은 에픽게임즈가 선정한 ‘포트나이트’ 캡틴들이 직접 제작한 맵을 기반으로 ‘포크리’를 이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게임을 만들어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포트나이트’ 캡틴들이 직접 출품작을 확인한 후, 결승 진출작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발전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결승 출품작을 제작한 15명의 참가자는 7월 25일 진행되는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결승전에 참여해 총 300만 달러(한화 약 34억원)의 상금을 놓고 경쟁을 펼치게 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포크리’를 통해 자신만의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플레이어들이 전 세계적으로 매우 많아져 이런 분들을 위해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를 개최하게 됐다”며 “‘포트나이트 월드컵’ 하루 전에 뉴욕에서 열리는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를 통해 언리얼 엔진을 가장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창의력도 보여줄 수 있도록 한국의 개발자 꿈나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