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검단 파라곤’, 오는 17일 견본주택 오픈…‘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본격 분양
[건설오늘] ‘검단 파라곤’, 오는 17일 견본주택 오픈…‘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본격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5.0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동양건설산업, '검단 파라곤' 공급

동양건설산업은 오는 17일 '검단 파라곤'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인천 검단신도시 AA14블록에 들어서는 검단 파라곤은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전용면적 84㎡, 총 2009가구 규모로, 이중 이번에 분양이 이뤄지는 1차 공급분은 887가구다. 지하 2층~지상 1층은 어린이집, 도서관, 주민운동시설, 커뮤니티시설,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 입주민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일산2차 아이파크',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은 라이프시맨틱스와 공동으로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해 '일산2차 아이파크'에 입주민 대상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1일 전했다.

일산2차 아이파크 입주민들은 입주 후 6개월 간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유료로 전환된다. 입주민들은 건강검진 결과와 체성분 측정기 정보를 토대로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식이와 영양상태, 수면, 운동량 등 맞춤형 헬스케어 콘텐트를 제공받게 된다. 아울러, 모바일 앱과 연동된 복약 알림, 복약 정보, 보호자 알림, 응급처치 안내, 병원 예약 등 원스톱 서비스도 지원된다.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이번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와 같이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아이파크 입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M우방,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분양

SM그룹 건설부문 계열 ㈜우방은 경기 화성 기안동 454-1번지 일원에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를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동, 총 1157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기안동 일대에 오랜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인 만큼, 평면설계 부분에서 인근 기존 단지 대비 경쟁력을 갖췄다는 게 ㈜우방의 설명이다. 특히 화성 지역 최초로 단지 내 어린이 전용 물놀이터가 도입되는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것도 강점이라는 평가다.

㈜우방 측은 "우수한 교육환경과 더불어 고급 특화 커뮤니티를 갖춘 대단지로, 지역 내 노후 아파트 이전 수요자와 학부모 수요자가 주목할 만한 아파트"라며 "봉담역과 인근 택지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생활환경이 더욱 편리해져 이주 수요가 늘어나는 등 미래가치도 눈여겨봐야 한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오는 15~16일(2단지, 1단지) 발표되며, 계약은 28일부터 3일 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수원 팔달구 인계동 966-1에 위치해 있다.

삼표시멘트, 강원 산불피해 성금·몰탈 등 5000만 원 기부

삼표시멘트는 강원 산불피해 복구와 이재민을 돕기 위해 5000만 원 상당의 성금과 드라이몰탈을 기부했다고 1일 전했다.

삼표시멘트는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본사를 방문해 강원 산불피해 성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 또한 이달 중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강원 고성군을 비롯한 산불 피해지역 건물 보수 등에 이용될 드라이몰탈(2000만 원 규모)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삼표시멘트 측은 "강원과 오랜 시간 함께한 기업으로서 지역민들의 아픔에 공감하고 어려움을 나누자는 취지에서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며 "피해를 복구하고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