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프로듀스 X 101’ VR 영상 독점 제공…KT 체임버 오케스트라 10주년 특별연주회 개최
[IT오늘] SKT, ‘프로듀스 X 101’ VR 영상 독점 제공…KT 체임버 오케스트라 10주년 특별연주회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5.1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16일 저녁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KT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을 위한 '제6회 KT 체임버 오케스트라(KT chamber orchestra) 특별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KT
KT는 16일 저녁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KT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을 위한 '제6회 KT 체임버 오케스트라(KT chamber orchestra) 특별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KT

KT 체임버 오케스트라 10주년 특별연주회 개최

KT는 16일 저녁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KT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을 위한 '제6회 KT 체임버 오케스트라(KT chamber orchestra) 특별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특별연주회는 KT 체임버 오케스트라 10주년을 기념하고,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위해 애써온 그룹 임직원과 그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김용배 추계예술대학교 교수의 작품 설명과 이택주 이화여자대학교 명예교수의 지휘, 피아니스트 김원, 바이올리니스트 김수연의 협연으로 진행된 이번 연주회에는 황창규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가족 24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 날은 KT 체임버홀이 개관 10주년을 맞이하는 날이기도 했다. KT는 '아름다운 소리를 세상에 널리 퍼뜨리겠다'는 취지로 2009년 5월부터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클래식 전문 공연장 KT 체임버홀을 운영해왔다. 403석 규모의 KT 체임버홀은 매월 첫째 수, 셋째 주 토요일 오후 'KT와 함께하는 토요일 오후의 클래식'을 공연하고 있다.

SKT, '프로듀스 X 101' VR 영상 독점 제공

SK텔레콤은 엠넷의 인기 아이돌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 VR영상 100여 편을 오는 18일부터 독점 서비스 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5G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옥수수 5GX관'에 '프로듀스 X 101' 전용 메뉴를 신설했다.

프로듀스 X 101은 톱스타를 꿈꾸는 K-POP 연습생들이 펼치는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다. 이 프로그램이 첫 방송을 시작한 2016년 이후 VR로 제공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SK텔레콤은 프로그램 기획·촬영 단계부터 5G를 접목했다. △풀HD 대비 최소 4배 선명한 3D UHD 특수카메라로 합동 무대 등을 촬영하고 △자연스러운 3D 영상을 위한 '영상 왜곡 보정 기술' △다수의 출연자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

프로듀스 X 101 VR 영상은 '옥수수' 앱의 5GX관에서 SK텔레콤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5G 및 LTE로 시청할 수 있으며, 5G로 볼 때는 보다 선명한 화질로 지연 없이 고용량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LGU+, 효율적인 셀 설계를 통한 최적의 5G 망 구축

LG유플러스는 서울 종로지역을 대상으로 자체 전파모델을 적용한 셀 설계를 통해 5G 속도와 커버리지를 측정한 결과, 동일한 기지국 수를 설치하더라도 서비스 커버리지가 더 넓은 것으로 확인했다고 17일 밝혔다.

최적의 5G 네트워크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서 5G 망에 가장 적합한 전파모델을 개발해 기존 LTE 설계 방식과 비교 테스트를 진행했다.

검증 결과, 균등한 속도가 제공되는 커버리지가 LTE방식으로 기지국을 설치 운영할 경우 90% 수준에 그치는 반면 고유 전파모델을 통한 셀 설계 방식 적용 경우 95%로 늘어났다.

이번에 적용한 4가지 고유 전파모델은 기지국이 위치한 지역의 특성에 맞도록 △고층빌딩 밀집지역에 필요한 수평과 수직 커버리지 확대를 위한 댄스어반(dense urban) △일반 도심지의 커버리지 확대를 위한 어반(urban) △중소도시의 커버리지를 커버하는 서브 어반(sub urban) △도심외곽 지역으로 커버리지 수평으로 넓게 확장이 필요한 루럴(rural) 등이다.

야놀자F&G, 상생 위한 가맹점주 간담회 성료

야놀자F&G는 지난 15일 서울 장충동 그랜드앰배서더서울 풀만 호텔에서 '야놀자 프랜차이즈 새로운 비전, 상생'(相生)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경기, 충청권 야놀자 호텔 프랜차이즈 점주, 예비 가맹점주 등 총 100명이 참석했다.

올해 1월 취임한 김진정 야놀자 오프라인 부문 대표가 직접 연사로 나서 새로운 로열티 정책을 비롯한 '상생' 방안을 설명했다. 우선, 로열티를 객실당 10만 원, 최대 250만 원으로 제한하는 로열티 상한제가 공개됐다. 야놀자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평균 객실 수는 35개로, 월평균 50만 원, 기존 가맹점 중 객실 수가 가장 많은 지점의 경우 월 최대 250만 원의 로열티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어, 가맹 로열티를 전략적으로 재투자해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정책도 소개됐다. 가맹점이 야놀자 앱 광고비 집행 시 비용을 로열티에서 우선 차감할 수 있는 제도를 도입하고, 상권 및 지점별 영업 현황에 따라 야놀자 플랫폼 내 광고 상품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