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2019년 한국 산업 서비스 품질 지수’ 우수 콜센터…“2년 연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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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2019년 한국 산업 서비스 품질 지수’ 우수 콜센터…“2년 연속”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5.22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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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경훈 사장 “모든 업무는 ‘고객중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왼쪽부터 하나카드 김주성 본부장, 장경훈 사장, KMAC 한수희 부사장, 이기동 본부장 ⓒ하나카드
왼쪽부터 하나카드 김주성 본부장, 장경훈 사장, KMAC 한수희 부사장, 이기동 본부장 ⓒ하나카드

22일 하나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이하 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지난해 이어 2년 연속이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국내 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이번 콜센터 부문 조사는 기업 및 기관 콜센터 총 262개가 심사대상이었다. 이들은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총 100회에 걸쳐 다각도로 심사를 받았다.

하나카드는 △고객맞이 인사말 △상담사의 말속도 △자신감있는 응대 △적극적인 안내 △쉬운 설명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전체 평가항목에서 평균 90점 이상을 받았다.

하나카드는 이번 성과를 두고 "상담사의 응대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교육을 강화했으며 민원을 줄이는 것에 초점을 둔 것이 유효했다"고 자평했다.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은 "하나카드의 모든 업무는 고객 중심으로 운영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손님의 행복'을 목표로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열정적으로 실천한다면 앞으로 10년, 20년 계속해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될 것이라 확신하며 더불어 하나카드 상담사가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갖고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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