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대한적십자사와 ‘행복커뮤니티 봉사단’ 출범…야놀자, GIC과 부킹홀딩스로부터 1.8억 달러 투자 유치
[IT오늘] SKT, 대한적십자사와 ‘행복커뮤니티 봉사단’ 출범…야놀자, GIC과 부킹홀딩스로부터 1.8억 달러 투자 유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6.1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지난 10일 대한 적십자사와 '행복커뮤니티 말벗봉사단'(이하 행복커뮤니티 봉사단) 출범 협약을 체결 했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지난 10일 대한 적십자사와 '행복커뮤니티 말벗봉사단'(이하 행복커뮤니티 봉사단) 출범 협약을 체결 했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

SKT, 대한적십자사와 '행복커뮤니티 봉사단' 출범

SK텔레콤은 지난 10일 대한 적십자사와 '행복커뮤니티 말벗봉사단'(이하 행복커뮤니티 봉사단) 출범 협약을 체결 했다고 11일 밝혔다.

행복커뮤니티 봉사단은 대한적십자사가 보유한 봉사활동 전문성을 SK텔레콤의 행복커뮤니티 프로젝트에 접목한 것으로, 향후 이들 봉사단원은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봉사 활동을 매월 1회 시행할 계획이다. 봉사단 규모는 양사 구성원 및 봉사단원 등 총 241명이다.

행복커뮤니티 봉사단에 소속된 SK텔레콤 구성원과 대한적십자 봉사단원들은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수혜 가정을 직접 방문해 '누구'(NUGU) 사용법 등 '인공지능 돌범 서비스' 활용법을 자세히 안내하고, 독거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리는 자원 봉사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LGU+, 5G 광중계기 상용화·인빌딩 구축 본격화

LG유플러스는 대형 빌딩의 내부 서비스 강화를 위해 5G 인빌딩용 장비를 설치, 장비와 안테나를 케이블로 연결해 5G 품질을 확보하는 솔루션 검증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시범적으로 강변 테크노마트 판매동과 사무동의 지하 5층부터 지상 10층까지 서비스하는 인빌딩 5G 장비를 구축, 품질 측정 결과 최대 600Mbps 다운로드 속도를 확인했다.

이번에 검증을 완료한 삼지전자 5G 광중계기는 기지국 장비 제조사인 삼성전자, 노키아, 화웨이 등 모든 제조사 장비와 호환할 수 있도록 개발돼 전국망 구축에 용이한 장점이 있다. 이 장비는 또 모듈 및 함체 최적화를 통해 장비 사이즈를 4G LTE보다 30% 이상 소형화함으로써 설치 및 공간 확보가 용이하다.

LG유플러스는 하반기부터 5G 인빌딩 구축 작업을 본격화해 대형 빌딩과 지하철 환승역 등과 같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5G 인빌딩 장비를 구축하는 등 고품질 인빌딩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T, 판교 5G 오픈랩 개소…5G 서비스 생태계 확장

KT는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5세대 이동통신(5G) 인프라를 활용해 스타트업과 일반 개발자 등 누구나 5G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판교 KT 5G 오픈랩'(open lab)을 개소했다고 11일 밝혔다.

KT는 이번에 판교에 5G 오픈랩을 추가 개소하며 차세대미디어, IoT, 단말 등 다양한 분야의 신기술을 개발하는 판교의 유망한 스타트업 인프라와 협력해 KT의 5G 인프라 및 플랫폼이 결합된 창의적 서비스 발굴을 활성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판교 5G 오픈랩에는 5G 전용 실드룸을 통해 5G RU, 5G 단말 등 5G 네트워크 특화 장비를 활용한 5G 네트워크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5G 오픈랩 홈페이지를 통해 판교 KT 5G 오픈랩의 쉴드룸, 개발공간을 언제든지 편리하게 예약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중소기업과의 상생 및 성공적 비즈니스 협력을 위해 사업부서, 구매부서 등 여러 사내 부서들과 협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5G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체계를 갖추고 있다.

야놀자, GIC과 부킹홀딩스로부터 1.8억 달러 투자 유치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싱가포르 투자청(이하 GIC)과 부킹홀딩스(Booking Holdings)로부터 총 1.8억 달러(USD) 규모의 시리즈D 투자를 유치, 기업가치 10억 달러(USD) 이상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와 함께, 야놀자와 부킹홀딩스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협력도 약속했다. 야놀자는 아고다(Agoda) 등 부킹홀딩스 주력 계열사와의 시스템 연동을 통해 야놀자와 제휴된 호텔, 모텔, 펜션 등 다양한 국내외 숙박시설의 판매를 적극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야놀자 고객들도 아고다를 비롯한 부킹홀딩스의 주요 브랜드들이 보유한 전세계 숙박시설을 야놀자 플랫폼에서 손쉽게 예약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야놀자는 이번 투자에 있어서 한국 내 숙박 및 여가 시장 지배자로서의 지위, 첨단 디지털 기술에 대한 높은 이해와 경쟁력, 글로벌 사업 확장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