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A-등급 해외 파생결합증권(사채) 발행시장 진출…“국내 증권사 최초”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증권, A-등급 해외 파생결합증권(사채) 발행시장 진출…“국내 증권사 최초”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6.1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0억 달러 발행한도 설정…소진될때 까지 자유롭게 발행 가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KB증권 로고
ⓒKB증권 로고

13일 KB증권은 국내 증권사 최초로 A-등급 해외 파생결합증권 및 파생결합사채 발행시장 진출을 위하 'EMTN(Euro Medium Term Note) 프로그램'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EMTN 프로그램'은 발행 가능한 채권 종류, 최대 채권량, 제한 사항 등 발행 약관과 조건들을 명시 후 시장 여건 및 투자자 수요에 따른 채권을 기동성 있게 발행할 수 있도록 하는 아시아·유럽시장의 발행 플랫폼이다. 

KB투자증권은 이번 설립으로 해외 투자자들에게도 경쟁력있는 구조화 파생결합증권(사채)을 공급하기 위해 '파생결합증권(사채) EMTN 프로그램'을 설립하고 공·사모 통합 총 20억 달러의 발행한도를 설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KB증권은 아시아·유럽 시장에서 한도가 소진될 때까지 자유롭게 파생결합증권(사채)을 발행할 수 있다. 

김선창 파생상품영업본부장은 "파생결합증권(사채) EMTN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투자자들에게도 KB증권의 파생결합증권(사채)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경쟁력있는 상품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해외 고객 및 상품 커버리지를 확대함은 물론 해외에서도 KB증권과 KB금융그룹의 브랜드 가치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Tag
#KB증권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