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스타필드, ‘토이스토리4’ 개봉 프로모션 진행
[유통오늘] 스타필드, ‘토이스토리4’ 개봉 프로모션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6.1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스타필드가 ‘토이 스토리 4’ 개봉을 앞두고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타필
스타필드가 ‘토이 스토리 4’ 개봉을 앞두고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타필

스타필드, ‘토이스토리4’ 개봉 프로모션 진행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4’ 개봉을 앞두고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스타필드 하남점과 고양점에서 진행되며 하남점은 오는 30일까지 1층 ‘사우스보이드’ 앞, 고양점은 오는 26일까지 1층 푸드스트리트 앞 ‘고메스트리트 보이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행사존에서는 애니메이션 명가 픽사의 토이 스토리 4를 주제로 캐릭터 포토존과 플레잉 존, MD샵 등을 운영한다. 토이스토리 콘셉트의 방을 구현한 포토존과 ‘우디, 버즈 그리고 보핍 등 인기 캐릭터 스테츄 ‘포토월’이 설치되고 레고 플레잉존과 캡슐 뽑기 머신 설치로 놀이 체험 시간도 가져볼 수 있다.

또 행사장 한편에 ’MD숍’도 마련돼 스타필드 토이킹덤에 입점한 레고, 대원미디어(타카라토미), 펀코(밤나무), 씨엔드에치크리에이티브, 가이아 등 완구 브랜드들의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 ‘찾아가는 물 환경교육’ 실시

오비맥주는 재단법인 환경재단과 함께 미래세대를 위한 ‘찾아가는 물 환경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지난 13일 광주 대촌중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4일 이천 아미초등학교, 18일 청주 미호중학교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물 환경교육을 이어간다.

찾아가는 물 환경교육은 오비맥주가 3년째 운영 중인 ‘미래 물 지킴이 수호천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물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전국의 초·중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오비맥주 생산공장이 위치한 경기 이천, 충북 청주, 광주광역시 소재 학급을 대상으로 물 환경교육을 펼친다.

오비맥주는 ‘찾아가는 물 환경교육’에서 지구촌 물 부족 현상을 다룬 영화를 감상하고 토론하는 시청각 수업, 해조류 추출물을 이용해 자연 분해되는 물 캡슐 ‘오호(Ooho)’를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형 수업 등 다양한 눈높이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환경보존 실천 의지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오비맥주가 환경재단과 함께 지난해 처음 개최한 ‘물과 사람 60초 영화제’ 수상작을 교육 영상으로 활용해 물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을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한다.

롯데제과, 배우 정인선 ‘설레임’ 모델로 발탁

롯데제과가 ‘설레임’의 광고모델로 배우 정인선을 발탁, 14일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정인선은 최근 인기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MC를 맡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며 특유의 순수함과 밝은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모델 발탁은 지난달 리뉴얼한 설레임이 내세우는 이미지가 정인선과 잘 어울린다는 판단에서다.

이번 광고에서 정인선은 CM송을 직접 불러 관심을 끌었다. CM송에는 설레임을 표현하는 ‘뽀드득’, ‘꾸욱꾸욱’, ‘쓰담쓰담’이라는 단어를 반복 사용해 소비자들이 제품 콘셉트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제과는 정인선을 내세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SNS 이벤트를 진행,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새롭게 변신한 설레임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농심,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모집

농심은 대학생 대상 마케팅 서포터즈 그룹인 제12기 ‘농심 펀스터즈(Funsters)’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펀스터즈’는 펀(Fun)과 서포터즈(Supporters)의 합성어로, 재미있는 마케팅 미션을 수행하는 농심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농심 펀스터즈는 농심 제품을 사랑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접수는 농심 홈페이지에서 오는 23일까지 가능하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다음달 8일 최종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다음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약 6개월간이다.

선발된 펀스터즈는 오프라인 브랜드 홍보, 온라인 콘텐츠 제작, 농심 관련 프로모션 기획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대부분의 미션을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한다. 농심 직원이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직무에서 일하는 실무자들과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펀스터즈에게는 미션을 자유롭게 수행할 수 있도록 활동비가 지원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특별 포상이 주어진다. 또한 매월 농심제품을 지급하고, 활동 후에는 신제품 체험단 기회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해 펀스터즈는 농심 너구리와 짜파게티 귀걸이 굿즈를 기획해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 화제가 됐으며 중국과 홍콩으로 콘텐츠가 확대되었다. 또 새우깡을 소재로 영상 콘텐츠 등을 제작해 조회수 400만뷰를 올리기도 했다”며 “올해도 열정을 가진 감각적인 대학생들이 지원해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한 프로모션을 기획, 진행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