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 ‘사내벤처 아이템 설명회’ 개최
HDC, ‘사내벤처 아이템 설명회’ 개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6.2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차원 공모 통해 신사업 아이템 3개 선정…인큐베이팅 시동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사내벤처 아이템 설명회 피칭데이(Pitching Day) 진행 ⓒ HDC
사내벤처 아이템 설명회 피칭데이(Pitching Day) 진행 ⓒ HDC

HDC그룹은 지난 21일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타워 포니정홀에서 사내벤처 아이템 설명회 '피칭데이'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피칭데이는 지난 4월 개최된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제의 일환이다. 당시 HDC그룹은 △시장성을 확보하고 고객의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디벨로퍼  △HDC가 리딩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는 신 주거문화  △기존 공간과 주거 서비스에 온라인 플랫폼을 접목하는 스페이스&콘텐츠 등 3가지 주제로 공모한 신사업 아이디어 중 10개를 선정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그 10개의 아이디어 가운데 단일 계열사 단위에서 바로 사업화 가능한 2가지 아이디어를 제외한 8개 사업모델에 대한 발표와 심사가 이뤄졌으며, 건설과 공유주거, 환경에 대한 이슈를 해결하는 신사업 아이템 3가지가 최종 선정됐다.

HDC그룹은 해당 아이템들이 사업화될 수 있도록 내외부 전문가의 조력을 바탕으로 인큐베이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법인 설립 시 사업지분을 부여해 권리를 보장하고 창업자금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사업의 성공여부와 관계없이 복직할 수 있는 안전장치를 마련해 임직원들의 도전정신을 독려할 계획이다.

HDC그룹 측은 "사업역량, 비즈니스 모델, 시장성 등에 주안점을 두고 아이템을 평가했다"며 "이번 사내벤처 공모를 계기로 HDC 그룹 전 임직원이 벤처 정신을 가지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