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협력사 글로벌 진출 물꼬 텄다…SKT, 지원 규모 대폭 강화 ‘스타트앳 2019’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협력사 글로벌 진출 물꼬 텄다…SKT, 지원 규모 대폭 강화 ‘스타트앳 2019’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0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지난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정보통신박람회 '커뮤닉아시아 2019'에 7개 KT 협력사가 참여했으며 현지 업체와 수출 계약 및 MOU를 체결하며 글로벌 진출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KT
KT는 지난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정보통신박람회 '커뮤닉아시아 2019'에 7개 KT 협력사가 참여했으며 현지 업체와 수출 계약 및 MOU를 체결하며 글로벌 진출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KT

KT, 협력사 글로벌 진출 물꼬 텄다

KT는 지난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정보통신박람회 '커뮤닉아시아 2019'에 7개 KT 협력사가 참여했으며 현지 업체와 수출 계약 및 MOU를 체결하며 글로벌 진출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는 VR·AR 소셜 플랫폼 업체 살린, 5G∙LTE 그룹무전통신 플랫폼 업체 아이페이지온, 5G 이동 통신망용 커넥터 업체 용진일렉콤, 양자암호소자 업체 우리로, 5G∙LTE+와이파이 병합 솔루션 업체 이루온, 영상분석 소프트웨어 업체 인텔리빅스, 클라우드 의료 솔루션 업체 하이젠헬스케어 등 총 7개 협력사가 참여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 기업인 살린은 싱가포르 IT솔루션 마케팅 전문 기업인 그린랩(Green Lab Private Limited)과 'VR 팬미팅' 및 'VR 에듀케이션'을 아시아 전역에 재판매하는 MOU를 체결했다.

KT는 커뮤닉아시아 2019에 KT 파트너스 전시관을 구성해 협력사에게 독립된 전시 및 바이어 상담 공간을 제공했으며 협력사는 행사 기간 중 하루 평균 200회 이상 바이어 상담을 진행했다. 수출 상담이 활발이 이뤄진 만큼 앞으로도 추가 계약 성과가 기대된다.

SKT, 지원 규모 대폭 강화 '스타트앳 2019' 선봬

SK텔레콤은 △구성원 펀딩 제도 △사업모델 구체화에 총 1억 원 지원 △해외 현지 멘토링 기회 제공 등 지원 규모를 대폭 강화한 '스타트앳 2019'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스타트앳은 SK텔레콤이 구성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새로운 사업 모델로 발전시킬 기회를 주기 위해 지난 해 시작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이다.

스타트앳 2019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크라우드 펀딩 방식을 도입한 구성원 펀딩제도다. 구성원 펀딩은 크라우드 펀딩처럼 사업화에 성공하면 아이디어에 투자한 구성원에게 별도의 보상(리워드)을 하는 개념이다.

구성원 펀딩제도는 구성원들의 참여와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도입됐다. 스타트앳에 제안된 아이디어들이 사업성과 실현 가능성을 높이려면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SK텔레콤은 스타트업처럼 자유롭게 토론하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문화를 구성원들에게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집닥, 코리아빌드서 역대 최대 규모로 인테리어 관람객 맞이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은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국내 대표 건축 인테리어 전시회인 코리아빌드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집닥은 전시 및 박람회 참가 이래 역대 최대 규모의 단독 부스를 마련해 온라인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의 특장점을 소개함과 동시에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 서비스로 인테리어의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계획이다.

먼저, 전시회 기간 중 부스에서 실시간 인테리어 견적 상담이 진행된다. 견적 상담은 구두로만 진행하는 것이 아닌 집닥이 자체 개발한 견적 계산 시스템을 통해 참여자의 희망조건에 맞춘 예상 견적 금액을 책정해 즉석에서 알려준다.

견적 계산 시스템은 철거 여부, 욕실, 주방 등 14가지 시공범위와 건자재 재질 및 브랜드 유무 등 수십가지 특징을 세부 분류시켜 정확한 금액을 산출한다. 부스에 방문해 인테리어 무료 견적 상담 및 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 현장에서 영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60여개의 공간 정보 필터와 더불어 시공후기, 비포&애프터 기능 등을 갖춘 집닥 플랫폼 사용법을 알려주고 실시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지원된다. 더불어, 집닥은 이번 코리아빌드에서 전속모델 차승원 포토존도 마련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