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baro 수상 기념 ‘바른 로밍 Festival’ 실시…KT, ‘소프트웨어 개발자 컨퍼런스 2019’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baro 수상 기념 ‘바른 로밍 Festival’ 실시…KT, ‘소프트웨어 개발자 컨퍼런스 2019’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0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해외여행의 필수품인 'baro'의 '아시아 최고 모바일 기술 혁신상' 수상 기념으로 8월 말까지 baro 요금제를 추천 받거나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바른 로밍 Festival'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해외여행의 필수품인 'baro'의 '아시아 최고 모바일 기술 혁신상' 수상 기념으로 8월 말까지 baro 요금제를 추천 받거나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바른 로밍 Festival'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

SKT, baro 수상 기념 '바른 로밍 Festival' 실시

SK텔레콤은 해외여행의 필수품인 'baro'의 '아시아 최고 모바일 기술 혁신상' 수상 기념으로 8월 말까지 baro 요금제를 추천 받거나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바른 로밍 Festival'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MWC 19 상하이 Asia Mobile Awards에서 최고 모바일 기술 혁신상을 수상하며 서비스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baro는 전세계 170개국에서 무료로 고품질의 음성 로밍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론칭 반년 만에 누적 3800만 콜, 누적 통화 80만 시간, 총 이용자수 220만을 돌파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바른 로밍 Festival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여행 기간과 데이터 용량만으로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는 'baro 요금제'에 가입하고 baro로 통화를 이용한 고객은 누구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경품 대상 요금제는 baro 3/4/7GB와 baro OnePass 300/500/VIP 등 총 6종이다. 오는 9일부터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SKT고객은 9일 오전 8시 오픈되는 온라인/모바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휴대폰 본인인증 후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여행 지역과 기간만 입력하면 자신에게 적합한 baro요금제 추천 뿐만 아니라 △신세계면세점 스마트선불 △신세계면세점 BLACK멤버십 △비타500 1병 등 100% 당첨되는 경품도 받을 수 있다.

KT, '소프트웨어 개발자 컨퍼런스 2019' 개최

KT는 다음 달 27일 서울 The-K호텔에서 두 번째 '소프트웨어 개발자 컨퍼런스 2019'(KT SW Developer Conference 2019, 이하 KSDC 2019)를 개최하고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사전등록을 오늘부터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KT가 작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컨퍼런스 2019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개발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이 함께 모여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다.

KSDC 2019는 행사 당일 총 네 가지 트랙으로 나눠 진행된다. 첫 번째 △트랙 1은 5G 기술(5G Technology)이 주제로 5G 소프트웨어 기술 사례가 발표된다.

△트랙 2는 KT 사내 개발자의 고민과 노하우가 공유된다. △트랙 3은 기가지니에 적용된 핵심 기술과 개발 사례가 발표되며, △트랙 4는 KT 솔루션을 전시하는 한편 취업준비생이 직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부스도 운영된다.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상담에 나설 예정이다.

U+프로야구, 국내 브랜드상 제패

LG유플러스는 5G 상용화와 함께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U+프로야구'가 산업정책연구원 주최 '국가서비스대상' 스포츠콘텐츠부문과 매일경제 주최 '모바일브랜드대상' 스포츠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산업정책연구원·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공동주관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스포츠콘텐츠부문에 선정되며 국내 브랜드상을 제패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 4대 핵심 기능으로 꾸준한 관심을 받았던 U+프로야구는 지난 해에도 매일경제·MBN 선정 올해의 앱과 디지털조선일보 주최 앱어워드코리아 스포츠부문에서 대상을 거머쥐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ICT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인 대한민국 임팩테크(ImpacCT-ech) 대상에서 과기정통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5G 특화 기능을 추가하며 새롭게 단장한 U+프로야구는 지난 6월 26일 기준 일별 누적 이용자 수가 1000만 명을 돌파하며 지난 해에 이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고객의 많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타 통신사 고객에까지 전면 개방하고 적극적인 체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함에 따른 결과로 보여진다.

여기어때, 음문석과 '여름 성수기 캠페인' 진행

국내 1위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열혈사제'의 신스틸러, 음문석과 손을 잡았다고 8일 밝혔다.

국내여행 활성화에 나선 여기어때의 여름 성수기 캠페인에서 음문석은 인기 드라마 열혈사제 '장룡'의 트레이드 마크인 단발머리와 구성진 충청도 사투리로 국내여행, 특히 충청지역 여행의 즐거움을 표현한다.

더불어 여기어때를 충청도 사투리 '이짝워뗘?'로 바꿔 강조하는 부분이 허를 찌른다. 실제 음문석은 충청남도 출신이다. 음문석은 앞서 춤 서바이벌 프로그램 댄싱9에서 화려한 '크럼핑'으로 춤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 그는 영상 후반 '쿠키영상'에서 코믹하면서도, 독특한 댄스 '어때춤'을 선보인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공개 이틀만에 2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코리아센터, '사회적경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유료결제 1위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김기록 대표가 사회적경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사회적경제는 일자리 창출, 양극화 해소 등 공익 가치 실현을 위해 수행하는 경제적 활동을 의미한다.

시상식은 지난 5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에 보건복지부, 지자체, 코리아센터 등의 주요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코리아센터는 2017년 12월 대전광역자활센터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난해 12월 중앙자활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1년 6개월 동안 △전자상거래 전문 강사 파견 및 교육 지원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 및 마이소호 지원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쇼핑몰 매출 향상을 위한 1:1 컨설팅 및 부가서비스 등의 자활예비창업자 및 가족 등을 대상으로 활동한 공익 가치 실현 등의 업적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