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르노삼성자동차, AI 기반 이지링크 출시…SKT, ‘쥬라기 월드 특별전’ 할인·무료 티켓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르노삼성자동차, AI 기반 이지링크 출시…SKT, ‘쥬라기 월드 특별전’ 할인·무료 티켓 제공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2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르노삼성자동차와 함께 기가지니를 기반으로 하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 '이지링크'(EASY LINK)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KT
KT는 르노삼성자동차와 함께 기가지니를 기반으로 하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 '이지링크'(EASY LINK)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KT

KT-르노삼성자동차, AI 기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이지링크 출시

KT는 르노삼성자동차와 함께 기가지니를 기반으로 하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 '이지링크'(EASY LINK)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지링크는 르노삼성의 신규 차종 'THE NEW QM6'에 적용되며, 양 사는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KT의 인공지능(AI) 서비스 기가지니를 탑재한 이지링크는 음성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지니야, 신나는 음악 틀어줘', '지니야, 뉴스 들려줘' 등 간단한 명령어로 다양한 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스마트폰이 없어도 차량 내 디스플레이에서 원내비, 지니뮤직과 같은 서비스가 구동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지링크는 내비게이션, 뮤직 서비스 외에도 △팟캐스트(팟빵) △실시간 음성뉴스 △날씨/미세먼지 정보 △위키피디아 검색 △영단어 번역 △차량 매뉴얼 안내 등 총 11가지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기능이 음성명령으로 제어 가능해 주행 중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

T멤버십, '쥬라기 월드 특별전' 할인·무료 티켓 쏜다

SK텔레콤은 22일부터 전시 기간 내내 T멤버십 전 고객에게 △'쥬라기 월드 특별전' 주중 관람 티켓 20% 할인(본인 포함 동반 1인까지 할인) △T단기데이터(1GB, 24시간 동안 이용 가능) 쿠폰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쥬라기 월드 특별전 제휴 혜택을 받고자 하는 T멤버십 고객은 11번가를 통해 관람 티켓을 사전 예매하면 된다.

5GX 요금제 이용 고객만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SK텔레콤은 T멤버십 홈페이지나 T멤버십 앱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5GX 요금제 이용 고객을 추첨, 총 250명에게 쥬라기 월드 특별전 관람 티켓 500매(1인당 2매)를 증정한다. 응모 기간은 오는 8월 4일까지며, 당첨자는 8월 9일 확인할 수 있다.

쥬라기 월드 특별전은 지난 6월 28일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1층 특별 전시장에서 오픈했으며 1년간 열리며, 아시아에선 최초다.

쥬라기 월드 특별전 관람 고객은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2층 문화센터에 마련된 '쥬라기 월드 레고&마텔 플레이 존'(Lego&Mattel Play Zone)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장소에서는 레고 블록으로 공룡을 만들어보거나 마텔社의 공룡 피규어를 만져보는 등 놀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T멤버십 단독 제휴 혜택을 시작으로, 다양한 형태의 쥬라기 월드 특별전 관련 상품·서비스와 혜택을 전시 기간 내내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U+골프, 프로골퍼·연예인 스크린골프 대회 중계방송 진행

LG유플러스는 프로골퍼와 연예인이 참가한 스크린 골프 대회 'U+골프 5G 스타 빅매치'가 오는 23일 오후 11시에 U+골프 앱과 'JTBC Golf' 통해 중계 방송된다고 22일 밝혔다.

골프존 대전사옥인 조이마루에서 진행하는 이 스크린골프 대회는 5G로 새로워진 U+골프의 기능과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처음 열린 대회로 프로골퍼 배경은 이정은4, 이유미, 정서빈 등 4명과 개그맨 박성광, 농구선수 우지원, 배우 천이슬, 배우 김혜진 등 연예인 4명이 참가하고 일반인 선수도 8명도 참가한다.

경기는 프로골퍼 1명, 연예인 1명, 일반인 선수 2명을 한 팀으로 구성돼 4개 팀이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팀 구성은 U+골프의 5G 특화 기능인 '스윙 밀착영상'으로 사전에 촬영한 참가자의 스윙 영상을 보고 연예인이 프로골퍼를 지명, 지명된 프로골퍼는 일반인 선수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반인 선수 8명은 예선을 거쳐 선발했다. 우승팀원에게는 100만 원 골프 상품권을 제공하고, MVP 1명에게는 5G 스마트폰인 LG전자 V50 ThinQ가 증정된다.

우승자와 MVP는 오는 23일 오후 11시에 골프전문 채널 JTBC Golf와 U+골프 앱에서 방영되는 중계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 중계는 골프방송 전문MC 허준과 JTBC 한설희 해설위원이 맡는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