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스타벅스, 20년 전 로고 MD 4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스타벅스, 20년 전 로고 MD 4종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7.3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스타벅스 1999년 로고 MD 4종. 스타벅스
스타벅스 1999년 로고 MD 4종 ⓒ스타벅스

스타벅스, 20년 전 로고 MD 4종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개점 20주년 기념 상품을 출시한 데 이어 개점 당시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1999년 로고 MD 4종을 30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전국 매장에 새롭게 선보인다. 상품별 1인당 2개씩 구매가 제한된다.

이번 1999년 로고 MD는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당시인 1999년부터 현재의 로고로 바뀌기 전인 지난 2010년까지 사용했던 스타벅스의 구 로고를 요즘 출시되는 인기 상품에 디자인했다. 현재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그때 그 시절의 감성이 담긴 로고에 새로움을 덧댄 뉴트로 콘셉으로 재현된 점이 특징이다.

실용성을 강조한 스테인리스 텀블러 1종과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글라스 콜드컵 1종, 구 로고가 세련되게 각인된 머그,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데미머그 세트 등 총 4종으로 데미머그를 제외한 3가지 상품 모두 그란데 사이즈로 제작됐다.

더불어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0주년을 기념해 기존 베어리스타 인형보다 약 4배의 크기를 자랑하는 대형 베어리스타도 함께 출시된다. ‘20주년 기념 베어리스타’는 스타벅스 코리아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약 50cm 길이의 대형 베어리스타로, 커피마스터의 상징인 블랙 에이프런과 리저브 매장에서만 착용하는 페도라를 통해 글로벌 커피 인증을 받은 스타벅스 커피마스터 파트너들을 표현했다.

롯데제과, ‘노사문화우수기업’ 인증

롯데제과가 지난 1987년 이후 32년간 분규가 없는 일하기 좋은 사업장으로 평가받으며 고용노동부로부터 ‘2019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았다. 이에 롯데제과는 지난 26일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롯데제과는 그동안 노사간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천해 왔다. 대표적인 노력이 ‘가치창조문화’의 추진이다. 노사가 협력을 기반으로 창조적 노사문화를 세우고 발전시켜 나가자는 의지 아래 기업가치창조, 직원행복창조, 사회적가치창조 등 세가지 핵심전략을 추진해 왔다. 

이를 위해 롯데제과는 노사협력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노사한마음 대회, 노사합동 대의원대회, 노사합동 조직등반대회, 노사합동 해외산업시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다. 더불어 불합리한 노사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도 병행해 왔다. 정년연장에 대해 법개정 이전 노사합의, 탄력적 근무시간제 적용 선제적 합의 등도 타기업보다 앞선 결정이었다.

노사가 함께하는 열린 경영 문화도 돋보이는 부분이다. 근로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안제도를 만들고, 포상제도도 만들어 운영 중에 있다. 또한 소통을 통해 조직의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로 조직활성화 교육, 현장사원 평가제도,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통한 함께 일하는 문화 구현 등을 전개해 왔다.

장애인 직원들을 위한 노력도 적극 추진해왔다. 롯데제과는 지난 2017년 20억원을 투입해 평택공장에 장애인 사업장인 ‘스위트위드’를 설립했다. 파트너사와는 지난 2011년 상생방안을 선언한 데 이어 파트너사와의 교류행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크라운해태, 장흥자연휴양림 유수풀장 개장

크라운해태제과는 여름방학과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장흥자연휴양림에 ‘유수풀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30일 밝혔다.

장흥자연휴양림 유수풀 물놀이장은 경기 북부를 대표하는 가족 물놀이장으로 개장 4년만에 연 방문객 2만명을 넘겼다. 편리한 접근성은 기본, 청정한 대자연 속에서 가족 구성원 모두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인기비결이다.

매년 최고 인기시설은 유수풀. 60cm와 30cm 수심으로 나눠져 있어 유아들도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올해는 수심 1m의 성인용 풀장도 새롭게 갖춰 시원함이 배가된다. 여기에 물썰매장, 페달보트, 워터롤 등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도 새 단장을 마쳤다.

유수풀 물놀이장은 다음달 말까지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골든블루, 부산 사랑의 열매에 기부금 500만원 전달

국내 주류 전문 기업 골든블루가 지난 29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부산 사랑의 열매에 5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기장군종합사회복지관 내 소외계층들을 돕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진행하는 공헌활동으로,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상도 골든블루 경영지원본부장 상무, 최강진 전략기획본부장 상무와 기장군종합사회복지관 김영호 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500만원의 기부금은 부산 사랑의 열매를 통해 기장군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달돼 관내의 저소득층, 외국인 근로자 등 취약계층들의 복지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