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광복절 맞이 ‘카스 태극기 패키지’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플러스, 광복절 맞이 ‘카스 태극기 패키지’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8.0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모델들이 5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카스 태극기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모델들이 5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카스 태극기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광복절 맞이 ‘카스 태극기 패키지’ 출시

홈플러스는 8월 광복절을 맞아 ‘카스 태극기 이색 패키지’를 단독 한정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오비맥주와의 협업으로 선보이는 이번 이색 패키지는 광복절을 앞두고 국산 맥주 판매 장려를 위한 애국 마케팅의 취지를 담아 마련됐다.

카스 캔맥주 12개(355ml)로 구성된 카스 태극기 이색 패키지는 카스 브랜드를 나타내는 시원한 파란색 바탕에 태극기의 ‘건곤감리(乾坤坎離)’가 프린트된 파우치에 담겨 판매된다. 파우치는 손잡이가 달린 핸드백 형태로 맥주를 편하게 운반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실용성을 고려해 제작됐다.

김현열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전 국민과 함께 광복절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자 이번 이색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12팩 전용 패키지로 제작된 만큼 여름 휴가 시즌 대용량 구매 고객에게도 유용할 뿐 아니라 광복절을 기리는 차원에서도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엠비오X무신사, 가을·겨울 상품 할인 이벤트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남성복 ‘엠비오(MVIO)’는 온라인 패션 편집샵 ‘무신사 (MUSINSA)’와 함께 코트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엠비오는 지난달 25~35세 남성 소비자들을 겨냥해 고품질과 가성비를 중심으로 하는 온라인 전용 한국형 컨템포러리(K-ontemporary) 캐주얼 브랜드로 론칭했다. 주요 채널은 무신사와 삼성물산 패션부문 온라인몰 SSF샵으로 전개하고 있다.

무신사·SSF샵은 오는 18일까지 엠비오의 올 가을겨울 시즌 코트 신상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미리 판매한다. 배송은 30일부터 결제 완료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사전 판매 대상 코트는 캐시미어 혼방 싱글 코트, 울 혼방 헤링본 더블 코트, 울 혼방 체크 발마칸 코트 등 다양한 스타일로, 고급스러운 소재와 자연스러운 핏,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국순당, ‘추석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 개설

국순당은 ‘추석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체험행사에서 빚은 차례주는 가정으로 가져가서 약 2주간의 발효·숙성 과정을 거쳐 추석에 조상님께 차례주로 올릴 수도 있다.

행사는 오는 24일 10시부터 약 2시간에 걸쳐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국순당 ‘우리 술 아름터’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30명 선착순 모집하며 국순당 홈페이지·전화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비는 일반인은 1만 원이며 대학생은 무료다. 가족 동반참여시 본인 외 참여 가족에게는 50% 할인 혜택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순당 우리 술 아름터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단체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교육 일정과 상관없이 협의 후 별도 일정으로 진행할 수 있다.

차례주 빚기 체험에는 우리 전통주인 ‘신도주(新稻酒)’를 빚는다. 신도주는 그해 처음 거둬들인 햅쌀로 빚는 술로, 조선 시대에 추석 차례상에 올리던 술이다. 국순당이 복원주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08년에 복원했다. 이외에 전통 차례주 이야기와 일본식 청주와 우리 고유 청주의 비교 시음 등으로 진행된다.

우리나라는 각 가정에서 정성스럽게 직접 빚은 술로 차례를 지내는 전통이 있었으나 일제강점기의 주세 정책과 1960년대 양곡관리법의 영향으로 사라졌다. 국순당은 2010년부터 ‘우리 술 강좌’를 개설해 명절 차례주 빚기 등 우리 술 문화와 제법 등에 대한 이론과 체험교육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다.

KT&G, 실력파 경력 뮤지션 지원하는 ‘2019 써라운드’ 모집

KT&G가 경력 뮤지션의 재도약을 위해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2019 써라운드(S.around)’ 참가자를 5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써라운드’는 국내 대부분의 뮤지션 지원 프로그램이 신인들에게 편중된 점에 착안해 실력파 경력 뮤지션의 지속적인 활동을 돕기 위해 KT&G가 선보인 음악지원 사업이다.

써라운드는 상상마당과 뮤지션이 음악으로 세상을 둘러싼다(Surround)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2014년 최고은, 눈뜨고코베인, 고고보이스를 시작으로 2015년 단편선과선원들, 사비나앤드론즈, 2017년 서사무엘, 우효를 선발해 음반 제작부터 공연 개최까지 음악 활동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

올해 열리는 2019 써라운드는 기존 ‘앨범 제작’ 위주의 지원에서 ‘공연 개최’ 중심으로 변화를 시도한다. 최종 선정된 3개 팀은 먼저 공동 공연 기회를 부여받고 각 상금 200만원과 공연제작비 500만원, 단독공연 개최 이후 수익 전액을 포함해 팀당 10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이 프로그램의 지원자격은 발표한 자작곡이 10곡 이상으로 단독공연(200석 이상 규모) 개최 경험이 있는 뮤지션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하려면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와 공연영상,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bhc치킨, 배달의민족에서 주문 시 2000원 할인

bhc치킨은 8월 한 달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마다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한 고객에게 2000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할인 행사 일은 8월 5일, 7일, 12일, 14일, 19일, 21일, 26일, 28일 등 8일로 인원 제한 없이 배달의민족을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배달의민족에 접속해 로그인 후 ‘내 맘대로 골라 먹는 할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당 요일 bhc치킨 쿠폰을 다운로드한 다음 bhc치킨 메뉴를 주문하고 결제 화면에서 할인쿠폰 란을 선택, 해당 쿠폰을 누르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대상 메뉴는 bhc치킨 대표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을 비롯해 최근 마라 열풍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칸’까지 치킨 한 마리 전 메뉴다. 이외에도 ‘달콤바삭 치즈볼’, ‘뿌링 치즈볼’, ‘빨간소떡’, ‘뿌링소떡’, ‘뿌링감자’ 등 다양한 사이드메뉴를 곁들인 세트 메뉴도 대상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