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마켓, 광복절 맞아 역사 도서·여행 프로모션 진행
[유통오늘] G마켓, 광복절 맞아 역사 도서·여행 프로모션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8.0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G마켓 역사 도서, 여행 프로모션 포스터
G마켓 역사 도서, 여행 프로모션 포스터 ⓒG마켓

G마켓, 광복절 맞아 역사 도서·여행 프로모션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이 광복절을 맞아 9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역사 도서와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광복절을 맞아 한국사를 직접 공부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와 여행 상품 수요가 증가하며 마련됐다. 이베이코리아가 지난달 도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역사 관련 도서 매출은 전월 대비 20% 상승했다. 지난해와 지난 2017년에도 광복절이 있는 8월에는 역사 도서 매출이 전월 대비 각각 21%, 81% 증가하며 연평균을 크게 상회한 바 있다.

먼저 만화부터 소설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역사 베스트셀러를 특별가로 선보인다. 유·아동 카테고리 한국사 베스트 도서부터 어른들을 위한 한국사 인문·역사 서적, 올바른 역사 공부를 위한 한국사 학습·수험서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직접 떠나는 역사여행 상품으로는 △군산 근대역사탐방 스탬프투어 당일여행 △울릉도+독도 2박2일 여행 △부여 백제문화단지 당일여행 △대구 구석구석 골목길 당일여행 △파주 평화의 DMZ 투어 당일여행 등이 마련됐다.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G마켓에서 ‘한국역사’, ‘역사여행’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휠라, ‘스쿨 이벤트’에 고객 화답 편지 봇물 

휠라코리아는 스쿨 이벤트 ‘우리반 찍었’S’의 대상으로 선정된 진병춘 광양백운고 교장과 김현수 학생회장을 비롯한 전교생 일동이 윤윤수 휠라 회장 앞으로 각각 감사 편지를 각각 보내왔다고 9일 밝혔다.

휠라는 지난 2017년부터 고유 스쿨 이벤트인 우리반 찍었’S를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중고등학교에서 영상 146건, 사진 171건을 응모했다. 올해 이벤트 대상으로 선정된 광양백운고는 당시 학교 정문에 학교, 학부모 주축으로 이벤트 대상 선정 축하 현수막을 게시한 데 이어 최근에는 윤윤수 휠라 회장 앞으로 두 통의 편지를 보냈다.

진병춘 교장은 “이번 이벤트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도전에 대한 결과의 기쁨을 맛보게 해주고, 도전정신에 용기를 불어 넣어준 계기가 됐다”며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일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추억을 하나 더 만들어준 휠라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현수 학생회장 역시 손편지를 통해 “바쁜 학업의 일과 속에서도 뜻깊은 이벤트에 참여, 전교생에게 큰 기쁨을 안겨준 3학년 선배들은 물론 잊지 못할 행복한 방학식을 만들어 준 휠라에게 감사하다”며 “휠라가 선물해 준 옷과 신발을 신고 더욱더 즐거운 학교생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윤 회장은 답장을 통해 “교장선생님과 학생 여러분이 휠라의 작은 성의에 크게 화답해 주셨다”며 “특히 진심어린 소통의 노력을 알아주셔서 매우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특히 올해 우리반 찍었’S는 기존 학생, 선생님에 이어 교장선생님 참여 부문을 신설, 세대 간 화합과 소통을 강조해 더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투썸플레이스, 홀케이크 3종 20% 할인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11번가에서 매달 11일에 진행되는 ‘월간 십일절 이벤트’에 참여해 홀케이크 3종을 20% 할인 판매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오는 11일 단 하루 동안 11번가에서 홀케이크 3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홀케이크 3종은 여름 시즌 신제품인 △화이트 썸머 생크림과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마스카포네 생크림(믹스드베리)으로 투썸플레이스의 베스트셀러 생크림 케이크로 구성됐다.  

이번 이벤트는 투썸플레이스의 여름 시즌 신제품인 화이트 썸머 생크림과 그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투썸의 베스트셀러 생크림 케이크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화이트 썸머 생크림은 달콤 상큼한 딸기 생크림 케이크에 화이트 초콜릿 컬을 풍성하게 올리고 붉은 라즈베리 토핑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쿠폰은 다음달 15일까지 투썸플레이스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 할인 적용 상품으로 만 교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11번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포유, ‘순국선열들에게 전하는 감사 메시지’ 이벤트

한성에프아이의 스포츠캐주얼 브랜드 올포유가 광복절을 맞아 SNS를 통해 ‘순국선열들에게 전하는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올포유는 고객들과 함께 뜻 깊은 기념일인 광복절과 순국선열들의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갖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오는 18일까지 올포유 공식 페이스북에 접속한 후,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독립열사들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의 당첨자에게는 경품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21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올포유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30여 년간 우리나라 소비자들과 함께 해 온 국내 브랜드로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일에 적극 동참하며 고객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