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공식 유튜브 개국 기념 ‘혁수네 편의점’ 오픈…GS25, 고래사어묵과 최초 즉석컵어묵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공식 유튜브 개국 기념 ‘혁수네 편의점’ 오픈…GS25, 고래사어묵과 최초 즉석컵어묵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9.3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CU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30일 개국했다고 밝혔다. ⓒCU
편의점 CU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30일 개국했다고 밝혔다. ⓒCU

CU, 공식 유튜브 개국 기념 '혁수네 편의점' 오픈

편의점 CU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30일 개국했다고 밝혔다.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새로운 편의점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슬로건 아래 단순히 신상품 리뷰 콘텐츠를 넘어 일상 속 유쾌한 이야기와 편의점 이용 꿀팁 등 CU만의 자체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CU 공식 유튜브 채널의 첫 번째 콘텐츠로 배우 권혁수 씨가 출연한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 혁수네 편의점을 공개했다.

혁수네 편의점은 누구나 하루에 수시로 오가는 일상 공간 CU편의점에서 벌어지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냈다. 권혁수 씨는 CU편의점을 너무 사랑한 나머지 직접 CU 매장을 차리는 편의점 사장님으로 출연했다.

매장 위치 선정부터 스태프 채용, 상품 진열, 고객 응대까지 권혁수 씨만의 톡톡 튀는 개성을 반영한 CU편의점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말왕'과 '큐영' 등 인기 유튜버와 BGF리테일 임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사실감과 재미를 더했다.

총 3편으로 구성된 혁수네 편의점은 매회 10분 내외의 분량으로, CU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CU 공식 유튜브 개국과 혁수네 편의점 방영을 기념해 푸짐한 고객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날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구독 완료 후 혁수네 편의점 1화 감상평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2세대'(10명)와 'CU모바일상품권'(100명)을 증정된다.

GS25, 고래사어묵과 최초 즉석컵어묵 선봬

GS25는 본격적인 추위로 따뜻한 먹거리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동절기 대표 먹거리인 즉석 어묵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인 즉석어묵은 어묵 명가인 고래사어묵과 손잡고 개발한 즉석컵어묵인 △고래사즉석컵어묵350g(담백한맛), △고래사즉석컵어묵350g(얼큰한맛) 2종이다.

GS25는 중탕이 가능한 어묵 용기와 열탕기 거치대를 별도 제작해 업계 최초로 중탕 후 즉석 취식이 가능한 고래사즉석컵어묵을 출시했다.

고래사즉석컵어묵엔 명태, 실꼬리돔 등의 고급 연육이 사용됐으며 연육 함유량도 일반 어묵 대비 높아 깊은 풍미와 탱탱한 식감이 느껴진다.

어묵 국물은 가쓰오부시와 다시마로 만든 GS25전용 육수가 사용됐다. GS25는 고객이 중탕 된 고래사즉석컵어묵을 쉽게 휴대하며 취식 할 수 있도록 별도 제작된 즉석컵어묵 홀더도 제공한다. 고래사즉석컵어묵2종 가격은 각각 2800원이다.

롯데하이마트,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롯데 CSV홈페이지에서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프로젝트는 롯데하이마트가 엄마와 아이의 꿈에 관한 사연을 공모 받아 도움이 될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프로젝트명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자'는 롯데그룹의 사회공헌 브랜드 'mom편한'과 롯데하이마트의 사회공헌 브랜드 '하이드림'을 결합해 만들었다.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9월까지 매 분기마다 사연공모를 통해 세 가정을 선정해 네 차례 진행됐다. 선정된 가족들에게는 카페창업을 꿈꾸는 엄마에게 커피머신을, 피아니스트를 꿈꾸는 자녀에게 디지털피아노를 선물하는 등 누적 3000만 원 상당의 가전제품이 전달됐다.

다섯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는 롯데 CSV홈페이지 참여하기 코너에서 10월 한 달간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세 가족에게는 꿈을 이루는데 필요한 가전제품이 지원된다. 선정결과는 11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